•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킨텍스(KINTEX), '2014 경향하우징페어' 19일~23일

국내 건축전시회 중 최대 규모로 ‘집과 건축, 인테리어에 대한 모든 것’ 선보여

  •  

cnbnews 김진부기자 |  2014.02.14 19:20:34

▲킨텍스(KINTEX), '2014 경향하우징페어' 19일~23일

올해 29주년을 맞이한 국내 최대의 건축 인테리어 전문전시회 '2014 경향하우징페어'가 오는 19일(수)부터 23일(일)까지 5일간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다.

전시회에는 국내외 우수 건축자재 업체들과 주택시공 인테리어 업체들이 참가해 전원주택, 구조재, 지붕재, 석재, 바닥재, 내장재, 외장재, 목재, 가구, 냉난방기기 시스템, 건축공구, 도장재, 방수재, 단열재, 조경시설물, 공공시설물, 조명, 전기설비 등 건축자재 전 품목이 전시된다.

'2014 경향하우징페어'는 국내 건축전시회 중 최대 규모로 ‘집과 건축, 인테리어에 대한 모든 것’을 선보인다. 케이씨씨, 홈씨씨, 이케아(IKEA), 이건창호․이건마루, 예림도어, 피엔에스 윈도우, 리우크리에이티브(성창기업), 필립스 등 국내 건축 인테리어를 대표하는 기업들이 대거 참가해 그 어느 해보다 대규모로 화려하게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세계 최고의 가구 기업 이케아가 전격 참가해 업계의 주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건물의 에너지소비효율과 주택 단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높은 시장 성장률을 보이는 '창호재'와 '단열재' 기업의 참가가 두드러지고 있다. 친환경 자재로 각광받고 있는 ‘목재’, 아트피 및 호흡기 질환 개선에 효과가 있는 삼나무, 편백나무 등의 ‘일본목재’, 건물의 미적요소이자 기능성도 겸비한 ‘지붕재‘, 건축물의 품격을 결정짓는 주요 마감재인 ’석재‘ 등 주요 건축자재 핫 아이템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전시장 관람으로 최신 제품들을 만났다면 세미나를 통해 유익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국토교통부는 ‘국토교통부로부터 직접 듣는다! 2014년 주택시장 4대 이슈’ 세미나를 개최한다. 4월부터 시행되는 수직증축 리모델링에 대한 이해, 공동주택 층간소음 저감 및 분쟁 조정 방안, 아파트 관리 투명화 및 효율성 제고를 위한 아파트 관리제도 개선 대책, 그린 리모델링 활성화 방안이 주요 내용이다. 최근 그린 리모델링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한국BEMS협회는 ‘에너지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건물에너지 절감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건물에너지 관리(BEMS)와 관련한 개념과 솔루션 소개와 그린 리모델링을 위한 BEMS의 역할과 효과에 대해 들을 수 있다. 한국내화건축자재협회는 ‘2014 내화건축자재 세미나’를 통해 내화구조 품질관리 교육과 내화건축자재 관련 최신 국내외 연구 동향 및 정보를 소개한다.

전시회 참가기업들의 기술 세미나와 제품/브랜드 설명회도 마련돼 있다. 예림의 '제3회 예림 가족 초청 행사', 케이씨씨의 ‘2014-2014 KCC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 이건창호의 ‘2014년 이건창호․이건마루 대리점 간담회’, 한국신에츠실리콘의 ‘용도별 실리콘 실란트의 특징 및 선택시 유의사항’ 세미나, 피엔에스 윈도우의 'PNS Partners를 위한 정부조달시장에 대한 이해', 필립스의 ‘필립스 스마트 조명 솔루션’, 고구려시스템의 '추락방지 안전방충망 대표브랜드 고구려시스템 사업설명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돼 있다.

‘제4회 친환경주택 건설기술 및 신자재 개발 정부포상 시상식’도 『2014 경향하우징페어』 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친환경주택 건설기술 및 신자재 개발을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는 유공자를 발굴하여 공로를 기리고 포상한다. 2011 경향하우징페어를 통한 첫 시행 이후, 국토교통부와 함께 매년 운영하고 있는 건축업계 유일의 최고 권위 정부 포상이다.

이밖에 ‘2014 흙건축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과 Western Pacific Building Materials는 'STREET OF DREAM PDX. COM' HOUSES STUDY 세미나도 개최된다.

전시 현장에서는 ‘KH 신제품 로드쇼’를 통해 참가업체들의 신제품・신기술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참가업체의 부스에서 전문 MC가 제품 홍보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관객들이 더욱 가까이서 제품 및 기술을 볼 수 있으며 직접 체험할 수도 있는 것이 특징이다.

건축자재포탈 페어몰(mall.khfair.com)을 통해 참여기업 및 제품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전시품뿐만 아니라 주요 제품들의 정보를 얻고 상담 받을 수 있다. 사무국에서 매월 이메일로 발송하는 ‘KH 뉴스레터’를 통해서도 참가업체들의 다양한 소식과 전시 정보를 미리 얻을 수 있다. 신제품 및 우수제품 소개, 업계 최신뉴스 등을 담은 ‘KH 뉴스레터’는 지난 경향하우징페어를 방문한 누적 참관객 35만 명 이상이 받아보는 정보매체이다. 경향하우징페어 홈페이지(www.khfair.com)에서 무료로 구독 신청할 수 있다.

2월 12일(수)까지 홈페이지(www.khfair.com)를 통해 무료참관신청을 하면 전시회를 무료관람 할 수 있으며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 무료참관신청하고 전시장을 방문하는 참관객을 대상으로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현대백화점 제공의 보온・보냉머그, 보온병, 키친툴 세트, 명품비누, 스포츠 물병 중 한 가지를 증정한다.

전시기간 동안 서울 주요노선에 참관객 편의를 위한 무료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서울역, 용산, 신도림, 잠실, 신설동, 양재(강남) 등 서울 각지에서 30분에서 1시간 간격으로 운행한다. 노선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시회 관련 문의는 (주) 이상네트웍스 『2014 경향하우징페어』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문의전화: 1577-6695, 02-3397-0066)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