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규만기자 |
2014.02.21 10:59:02
올해 6.4 목포시장선거에 출마하는 이상열 전 국회의원(사진)이 21일 9시 목포시선거관리위원회에 민주당 후보로 예비후보등록을 했다.
예비후보 등록후 목포시 백년대로 270번지 문성빌딩 4층(하당아름다운 요양병원 건너)에 선거사무소를 개소한 이상열 예비후보는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지난 출마기자회견에서 '따뜻하고 정의로운 목포건설'이라는 시정비전을 제시하며 '목포발전 10대 실천전략'까지 발표하면서 다른 후보보다 준비된 후보로서의 면모를 보여주었던 이 예비후보는 이제 예비후보를 등록한 만큼 출마기자회견에서 밝혔던 목포시민들과의 약속을 더욱 더 구체화해 나갈 예정이다.
또 이 예비후보는 민주당 예비후보로 민주당 경선에 당당히 참여하고 반드시 승리하여 돌아오는 6.4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의 당당한 후보로 본선에 참여하겠다는 분명한 의지도 함께 밝혔다.
이는 항간에 가장 경쟁력이 있는 이 후보를 견제하기 위해서 일부 후보 진영에서 무소속 출마라는 네거티브 선거전략에도 굴하지 않고 시민들과 당원들의 의사가 반영되는 경선을 통해 민주당 후보로 당당하게 선거에 임하겠다고 소의도 함께 강조했다.
특히, 이상열 예비후보는 6.4지방 선거가 공정하고 깨끗한 정책대결이 이루어지기를 간절히 희망하며 본인부터 목포와 시민들을 위해 정책대결을 약속했다.
이 예비후보는 1952년 1월 22일 흑산 출생으로 흑산 심리초, 흑산 성모중, 서울 경복고, 서울대 정치학과 졸업하고 공군 중위 만기 전역했다.
이 예비후보는 제15회 고등고시 행정과와 제24회 사법시험에 합격했다. ▲목포대학교 법학과 강사․대불대학교 겸임교수 ▲목포결식아동돕기 운동본부 본부장 ▲MBC, KBS, KBC방송 자문위원 ▲목포극동방송 운영위원장 ▲목포 변호사회 회장 ▲목포YMCA 증경이사장 ▲대한노인회 목포지회 고문변호사 ▲목포시 생활체육협의회 고문변호사 ▲목포 지체장애인협회 고문변호사 ▲목포시 축구협회 자문위원 ▲재목 신안군향우회 고문 ▲목포 서부항운노동조합 고문변호사 ▲대한민국 고엽제후유의증 전우회 목포지회 고문변호사 ▲목포경찰서 자율방범대 고문변호사 ▲건목회 고문 ▲제17대 국회의원 ▲국회산업자원위원회 위원 ▲국회예산결산위원회 위원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위원 ▲국회환경포럼 회장 ▲새천년민주당 기획조정위원장 ▲새천년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 ▲민주당 대변인 ▲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 ▲통합민주당 정책위원회 의장 등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