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KT-SK-LG 이통3사 '3사3색' 혜택...여름휴가 알뜰해진다

[완전해부] 숙박·워터파크 할인에 해외로밍·주유할인까지

  •  

cnbnews 정의식기자 |  2014.07.30 11:49:35

▲SK텔레콤이 T멤버십 회원에게 캐리비안베이 등 워터파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사진 제공: SK텔레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행준비에 한창인 고객들을 위해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들이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호텔·펜션 등 숙박업소 할인은 물론 워터파크·공연 할인에 주유할인, 해외로밍까지 자신이 가입한 통신사 서비스를 최대한 알뜰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CNB가 샅샅히 훑어봤다.(CNB=정의식 기자)

멤버십 통해 국내외 호텔·콘도·펜션 할인혜택 제공
T맵·올레내비·U+내비 리얼 등 특화된 내비케이션
해외여행시 숙박시설·항공권·테마파크 할인혜택
해외로밍시 1만원 미만에 무제한 데이터 이용 가능

이통 3사가 제공하는 여름 혜택을 이용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자신이 속한 통신사의 멤버십 사이트를 살펴보는 것이다. 이통 3사는 모두 멤버십을 중심으로 특별 혜택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SK텔레콤 T멤버십은 전국의 호텔과 콘도, 펜션 등 120여 개에 달하는 숙박시설에 대한 특별 할인 이벤트가로 제공한다. 부산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씨클라우드, 속초 설악파크호텔, 강원 하이원호텔, 대명 변산 리조트, 홍천 비발디, 레이크힐스 제주 등 전국의 수많은 인기 숙박시설을 30~6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오션월드, 웅진플레이도시, 캐리비안베이, 원마운트 등 주요 워터파크 이용권도 40%~50% 할인해준다. 특히, 퀸의 첫 내한공연이 진행되는 ‘슈퍼소닉 2014’ 티켓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KT는 올레멤버십을 통해 대명리조트, 한화리조트 등 전국 120여 콘도와 제주신라호텔, 롯데호텔월드 등 전국 250여 호텔과 전국 100여 펜션을 이용할 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캐리비안베이를 비롯한 전국 워터파크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랜드 야간자유이용권 9000원 구매 혜택, CGV 영화관 멤버십 포인트 활용 5000원 영화 관람 혜택 등도 제공된다.

LG유플러스 고객도 멤버십 홈페이지를 통해 설악한화리조트, 롯데부여리조트 등 리조트들과 양평블룸비스타호텔, 경주현대호텔 등의 숙박시설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전국의 펜션과 캠핑카라반 등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대명오션월드, 덕산스파캐슬 등 수많은 워터파크 이용권도 30~45% 할인된다.

▲KT ‘올레내비’가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제휴로 국내 최고 수준의 목적지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사진 제공: KT)

숨겨진 맛집 찾아주는 ‘3사 3색’ 내비게이션

이통 3사는 T맵, 올레내비, U+내비 리얼 등 고유의 내비게이션 앱들이 휴가기간동안 유용하게 활용될 것을 자신하고 있다.

SK텔레콤은 ‘T맵’은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하는 내비 앱으로, 휴가지의 막힌 도로상황을 빠르게 체크해 최고의 지름길을 안내해준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면 교통상황을 분석해 예상 도착시간을 알려주고, 도로명주소 검색 기능도 추가됐으며, 사진첩에 있는 사진의 위치를 검색해주는 ‘사진검색’ 등 다양한 검색 기능이 추가됐다.

KT의 ‘올레내비’는 ‘다음’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두 배 이상 늘어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 국내 최고 수준의 목적지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여행 중 지역별 숨은 맛집 찾기에 적당하며, 최저가 주유소 안내 서비스도 제공된다.

특히 유클라우드 연동을 통해 사고 발생 해당 영상 파일을 자동으로 업로드하고 저장하는 ‘블랙박스’ 기능도 지원한다.

LG유플러스의 ‘U+내비 리얼’은 별도의 지도 다운로드나 업데이트 없이 클라우드 서버에 수시로 업데이트되는 최신 지도정보를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새롭게 추가된 ‘도착알리미’ 기능을 이용하면 설정된 전화번호의 운전자의 현재 위치 및 예상 도착 시간을 등록된 스마트폰에 문자로 알려준다. 내비게이션 이용 중 전화가 걸려와도 별도의 화면전환 없이 통화할 수 있는 ‘통화도우미’ 기능도 지원된다.

▲KT가 올레클럽 회원들에게 ‘글로벌 한인 게스트하우스’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사진 제공: KT)

해외에서도 멤버십 혜택 맘껏 이용하자

이통사들은 멤버십 포인트를 해외에서도 쓸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해외 호텔, 리조트는 물론 유명 관광지 입장료와 쇼핑 할인 등이 지원된다.

SK텔레콤의 ‘T멤버십 글로벌’은 지난 달 세계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익스피디아와 제휴를 맺는 등 해외 파트너들과 마케팅 제휴를 체결해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SK텔레콤 고객이 익스피디아로 호텔을 예약하면 7% 할인이 되며, T로밍 데이터 무제한 원패스 쿠폰도 제공된다.

하나투어와의 제휴를 통해 홍콩, 일본의 디즈니랜드와 싱가폴 유니버설 스튜디오, 유럽과 일본 주요 철도 패스 등을 5~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쇼핑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 면세점 선불카드 2만원권을 50% 할인된 1만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해외 유명 아웃렛 VIP할인 쿠폰북도 제공된다.

KT는 ‘올레멤버십’ 고객에게 3~5%의 여행상품 할인 혜택과 인천공항 HUB라운지 이용권을 제공한다. 또, LA 윈저하우스, 뉴욕 다이아몬드 하우스, 보스턴 게스트하우스 등 한인 게스트하우스 할인 혜택 서비스와 태국·필리핀 등 동남아 30여 골프장에서 골프여행 시 현지가이드 부킹·렌탈·픽업 등에 대한 특별할인을 제공한다.

이외에 미국 주요 도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씨티패스’ 할인 혜택과 브로드웨이 공연정보 및 할인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가 숙박·로밍 등 다양한 멤버십 혜택을 발표하고 있다(사진 제공: LG유플러스)

해외로밍으로 세계 어디서나 자유롭게 접속

해외로밍 서비스의 대중화로 이제는 세계 어디를 가도 국내에서와 마찬가지로 전화를 받고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은 전세계 201개국에서 로밍 서비스를 제공하며, 특히 LTE로밍은 대만·벨기에·아랍에미레이트·오스트리아·태국 등 전세계 20여개 국가에서 서비스 중이다.

‘T로밍 데이터 무제한 원패스’에 가입하면 하루 9000원에 데이터를 무제한 쓸 수 있고, 청소년에게 특화된 'T로밍 팅' 서비스도 있다. 미처 로밍 요금제에 가입하지 못한 여행객을 위해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로밍에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 T로밍’도 제공 중이다.

KT는 음성 228개국과 데이터 143개국, LTE 19개국 등 국내 통신사 중 최대의 커버리지를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데이터로밍무제한’ 서비스는 하루 1만원에 무제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여름휴가 시즌을 맞이해 출시한 ‘음성로밍할인 2만원권’을 구입하면 3만원어치 음성로밍 서비스를 중국·미국·일본·브라질 등 20개국에서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110개국에서 무제한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시아나 항공과 제휴해 해당 국가에 아시아나 항공으로 방문했을 경우 기존 대비 1100원 할인된 일 8900원의 국내 최저 가격에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도 적립된다.

특히 해외 여행에서 LG유플러스 무제한 데이터로밍 서비스를 이용한 모든 고객에게 멤버십 포인트 5만점을 지급하고, 그 중 매월 1000명씩 추첨해 무제한 데이터로밍 서비스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CNB=정의식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