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문재인 “이완구·이병기 거취 결정해야…서민 억장 무너져”

세 번째 광주행, 일자리 내걸고 ‘1박2일 유세’…정권 심판론 내세워

  •  

cnbnews 심원섭기자 |  2015.04.14 18:10:26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14일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정부 주요 인사들에게 금품을 전달했다는 의혹이 확산되는 데 대해 “현직 총리와 대통령 비서실장이 피의자로 수사 받는 일은 역사상 없었던 일”이라며 “두 사람은 스스로 거취를 결정해 의혹을 더 키우지 않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연합뉴스)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14일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정부 주요 인사들에게 금품을 전달했다는 의혹이 확산되는 데 대해 “현직 총리와 대통령 비서실장이 피의자로 수사 받는 일은 역사상 없었던 일”이라며 “두 사람은 스스로 거취를 결정해 의혹을 더 키우지 않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문 대표는 ‘성완종 리스트’ 파문의 후폭풍 속에서 1박2일 일정으로 광주서을 보궐선거에 출마한 조영택 후보 선대위 출범식 인사말에서 “박근혜 대통령은 총리가 피의자로 수사받게 된 상황을 어떻게 할 건지 입장을 밝히고,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의 수사 관여를 어떻게 차단할지 방안도 밝혀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표의 광주행은 선거전이 본격화된 이후 지난달 22일 아시아문화전당특별법 보고대회, 지난 1일 현장 최고위원회 참석에 이어 세 번째다.

특히 문 대표는 2013년 충남 부여·청양 재선거를 앞두고 선거자금으로 3000만원을 이 총리에게 건넸다는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주장을 거론하며 “이 총리가 어제 대정부질문에서 돈 한푼 받은 적이 없다고 했는데 몇 시간 못 가서 거짓말로 드러났다”며 “이 총리가 진실을 자백하지 않는다면 대정부질문을 계속하는 건 의미가 없다”고 못박았다.

이어 문 대표는 “이 총리는 국회가 아니라 검찰에 가서 피의자 심문을 받아야 한다”며 “검찰은 이 총리처럼 부인하는 사람들에 대해 증거인멸 우려가 있으니 압수수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문 대표는 ‘성완종 리스트’에 거론된 인사들과 성 회장이 메모에 적은 금액을 열거한 뒤 “박근혜정권의 정당성과 도덕성을 인정할 수 있겠는가”라며 “최고 핵심 권력자들이 ‘억억’하는 모습을 보면서 서민의 억장이 무너지지 않는가”라고 반문하면서 “검찰이 제대로 수사를 하겠는가, 특검을 하면 진실이 규명 되겠는가”라고 덧붙였다.

문 대표는 “박 대통령께 말씀드린다. 이번 기회에 썩은 환부를 반드시 도려내는 것이 박근혜정권이 사는 길”이라며 “바깥을 사정할 게 아니라 권력 내부의 부패만 청산해도 대한민국은 맑아질 것”이라고 주장하면서 “이번 선거에서 새정치민주연합에 힘을 실어줘야 성완종 리스트의 진실을 규명하고 박근혜 정권을 심판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문 대표는 앞서 ‘광주형 일자리’ 창출 간담회와 기아차 방문 및 노조 오찬간담회 등을 통해 ‘일자리’를 키워드로 경제행보를 이어가 박근혜정부와 제1야당간 대결구도를 부각시켜 야권 지지층의 결집을 유도함으로써 천정배 바람을 차단하겠다는 속내를 드러내기도 했다.

문 대표는 이날 오전 광주시청에서 열린 ‘광주형 일자리’ 창출 간담회에서 “소득주도 성장으로 가려면 무엇보다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야 하며, 그러려면 하나의 산업을 발전시키는 산업정책과 사회적 협의가 필요하다”면서 “이런 면에서 ‘광주형 일자리’는 사회통합적 일자리의 새 모델이 될 것”이라며 ‘광주형 일자리’ 세일즈에 나섰다.

그러면서 문 대표는 “광주시의 자동차 100만대 생산 및 클러스터 조성이 조기에 실현되도록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정부도 박근혜 대통령의 공약인 만큼 적극적인 예산 마련에 나서줄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해 제1야당의 정책 실행 및 예산 집행 능력을 앞세워 무소속인 천 전 의원에 대한 비교우위를 강조했다.

‘광주형 일자리’는 노·사·민·정 대타협을 통해 질 높은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대타협형 일자리 모델로, 문 대표는 지난달 관련 토론회를 직접 주재하며 각별한 관심을 보여왔으며,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철 장병완 박혜자 의원 등 광주 출신 의원들과 김상열 광주상공회의소 회장, 자동차 산업 및 노조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