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생생현장] KB금융의 맞춤형 취업가이드…"구직자 마중물"

기자가 간다…'2015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현장 이모저모

  •  

cnbnews 이성호기자 |  2015.05.14 09:52:40

▲KB국민은행은 13일 코엑스에서 ‘2015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사진=이성호 기자)

13일 오전 10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3층)은 학생·청년·중장년 등 구직자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우수기업들이 한 자리에 모여 동시 다발적으로 채용을 진행, 취직을 원하는 사람들이 부스마다 넘쳐 대한민국의 극심한 취업난을 실감케 했다. 

같은 날 통계청이 발표한 ‘4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청년(15∼29세) 실업률이 10.2%로 1999년 이후 최고치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열린 이번 취업박람회는 그래서 더 가치가 있어 보인다. (CNB=이성호 기자)

상장사·대기업협력사 등 250여개사 참여
윤종규 KB금융 회장 “구직자 마중물 되겠다”
한국무역협회-중소기업 인력난 해소 MOU

KB국민은행은 13일 코엑스에서 ‘2015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열었다.

14일까지 열리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올해로 9회째로 구직자들의 성공취업과 함께하는 국내 대표 취업박람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앞서 총 8회까지 일자리 연결실적은 4700여명에 달한다. 

이번 행사는 국민은행에서 추천한 우수기업과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의 우수 회원사 및 코스닥상장사와 대기업협력사 등 250여개 사가 참여했다.

국민행복과 창조경제의 기틀 마련을 위한 ‘행복 일자리 페스티벌’로 협회별 특성에 맞춰 인재별(무역인재/이공계인재/여성과학기술인재)로 채용관을 구분, 구직자들의 편의성을 제고했다. 또 KB우수기업관과 코스닥상장사관 및 대기업협력사관 운영을 통해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 문화 확산도 꾀했고 루멘스·녹수·쌍방울·유라코퍼레이션·MDS테크놀로지·에스디시스템 등 우량 기업들도 함께했다.

▲‘KB굿잡 취업박람회’에서 구직자들이 채용정보를 확인하고 있다. (사진=이성호 기자)

직업체험관에서는 구직자들이 미래의 직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유용한 기회를 제공, 진로컨설팅관 및 직무적성검사관운영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설정하고 이를 실현할 수 있는 맞춤형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이밖에도 특성화고 모의면접관, 선취업후진학 컨설팅관, 부사관모집관 및 병영체험관을 별도로 마련해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특히 박람회 참여 구직자들의 박람회 활용도를 제고하기 위해 미래의 직업을 체험하고 진로를 상담·설계할 수 있는 직업·병영체험관과 청년 진로상담 부스를 운영,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취업을 필요로 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취업박람회는 ▲박람회 참여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각 기업의 채용조건에 맞는 인재를 선별해 현장 면접과 연계가 가능토록 전문 컨설턴트를 활용 ▲참석한 구직자 300명에게 면접지원금 1만원 쿠폰 선착순 지급 

▲‘KB굿잡 취업아카데미’ 및 ‘취업학교’ 참여 구직자들의 취업박람회 참여 구인기업 연계 취업컨설팅 집중 지원 등을 통해 한 명이라도 더 일자리를 갖게 하려는데 목적이 있다. 

박람회 참여기업에게는 ▲부스, 면접데스크, 노트북등 박람회 현장에서 필요한 모든 물품의 무료 제공 ▲1인당 50만원의 채용지원금 지급(기업당 최대 10명까지 지원) ▲30만원 상당 인크루트 배너광고 및 인재검색 서비스 무료제공 등 혜택도 제공했다. 

▲(사진=이성호 기자)


한편, 국민은행과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인호)는 박람회 개막식 사전행사로 업무협약(MOU)을 체결, 청년과 중장년 구직자의 취업지원과 중견∙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상호 긴밀히 협조키로 했다.

양 기관은 청년·중장년의 취업촉진을 위해 중견∙중소기업을 적극 발굴 및 추천하고, 기관간 일자리 정보제공사이트(KB굿잡과 Job Together)간 연계사업 활성화, 취업박람회 상호협조 및 관련사업 홍보 등을 공조한다. 현재(4월 기준) KB굿잡을 통해 구인을 희망하는 기업은 1만2000여개에 이르며 제공된 일자리 정보도 5만여개에 달하고 있다. 

국민은행에서 선정한 ‘KB Hidden Star 500’ 기업에 대한 우수 구직자의 취업지원 및 우량 중견∙중소기업의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를 강화함은 물론, 한국무역협회 추천 우수업체에 대한 외환수수료 할인 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기업의 성장동력을 지원할 방침이다.

▲(사진=이성호 기자)

이날 박람회에는 김재춘 교육부 차관, 백승주 국방부 차관, 신용한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 임서정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청장, 김인호 한국무역협회 회장, 한기인 한국산업 기술진흥협회 상임이사 등과 KB금융그룹의 광고모델인 이승기 씨도 홍보대사로 자리를 빛냈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개막식에서 “청년구직자의 고용 창출을 통해 국민이 행복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일조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금융은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롤 모델을 제시하는 ‘마중물’ 같은 존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NB=이성호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