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박지원 “박 정권 끝나면 최순실-정유라-차은택-우병우 감옥행”

조응천 “박근혜 정부에 듣기 싫은 얘기 하다 쫓겨났다…최순실에 출국금지 해야” 촉구

  •  

cnbnews 심원섭기자 |  2016.10.19 14:06:22

▲국민의당 박지원 비대위원장겸 원내대표는 18일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종합 국정감사에서 “박근혜 정부에서는 동생인 박지만 회장이나 박근령씨가 아니라, 대한민국 권력 서열 1위 정유라, 2위 최순실, 우병우, 차은택, 미르, K스포츠재단 관계자들이 곧 감옥에 갈 것”이라고 단언했다.(사진=연합뉴스)

국민의당 박지원 비대위원장겸 원내대표는 18일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종합 국정감사에서 박근혜 정부에서는 동생인 박지만 회장이나 박근령씨가 아니라, 대한민국 권력 서열 1위 정유라, 2위 최순실, 우병우, 차은택, 미르, K스포츠재단 관계자들이 곧 감옥에 갈 것이라고 단언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이날 국감 모두발언에서 우리 국민들은 한 정권이 끝나면 그 실세 중에 누군가는 감옥에 가야만 배가 안 아프다전두환 정권 때 전경환, 노태우 정권 때 박철언, 김영삼 정권 때 김현철, 김대중 정부 때 박지원, 노무현 정부 노건평, 이명박 정부 때 이상득 등이라고 역대의 예를 열거한 뒤 이같이 말했다.

 

이어 박 위원장은 박근혜 대통령 임기 얼마 안 남았다라며 이걸 검찰에서 수사를 차일피일 미루고 하지 않고, 야당 유력한 대통령 후보는 신속하게 하겠다는 것이 문제라는 것을 아셔야 한다, 권력형 비리의혹 사건인 부산 엘시티(LCT) 사건은 시간을 끌고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 고발 사건은 신속수사하려는 검찰을 질타했다.

 

또한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도 발언에서 미르-K스포츠재단 강제모금과 관련해 실무총괄은 안종범 청와대 정책조정수석이 하고 기획은 최순실 씨가 했다고 볼 수밖에 없다이 두 사람의 행동만으로 그렇게 큰 금액의 모금이 가능했겠느냐. 그 과정에는 반드시 대통령의 뜻이라는 것이 거론되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노 원내대표는 문제는, 진짜로 대통령의 뜻이었느냐. 아니면 대통령의 뜻과 무관하게 최순실, 안종범, 이승철 세 사람이 대통령의 뜻을 판 것이냐. 둘 중의 하나라며 박 대통령의 직접적 해명과 최순실 즉각 소환수사를 촉구했다.

 

▲현 정권에서 공직기강비서관을 지낸 더민주 조응천 의원은 “청와대에서 근무할 때 ‘정윤회·최순실씨 근처에 가면 소리 소문 없이 없어진다’는 얘길 저에게 해준 분들이 있었다”며 “저도 항상 유념하고 살았는데, 국가권력 사유화, 의사결정 과정의 불투명성 문제가 계속되면 박근혜 정부는 성공할 수 없다고 문제제기를 하다가, 듣기 싫은 얘기를 하다가 쫓겨났다”며 최순실에 대한 출국금지와 압수수색 등 신속한 수사를 촉구했다. (사진=연합뉴스)

아울러 현 정권에서 공직기강비서관을 지낸 더민주 조응천 의원은 청와대에서 근무할 때 정윤회·최순실 씨 근처에 가면 소리 소문 없이 없어진다는 얘길 저에게 해준 분들이 있었다저도 항상 유념하고 살았는데, 국가권력 사유화, 의사결정 과정의 불투명성 문제가 계속되면 박근혜 정부는 성공할 수 없다고 문제제기를 하다가, 듣기 싫은 얘기를 하다가 쫓겨났다며 최순실에 대한 출국금지와 압수수색 등 신속한 수사를 촉구했다.

 

한편 국민의당 박 비대위원장은 이날 CBS라디오에 출연해 박근혜 대통령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4시간의 대화내용을 공개하겠다는 말이냐는 질문에 그건 해선 안 된다. 그럼 저도 새누리당과 똑같은 색깔론을 하는 것이라며 나라를 위해 저는 이야기하지 않겠다고 했다.

 

이어 박 비대위원장은 박 대통령이 김 위원장과 회담을 한 내용은 잘 알고 있지 않느냐. 두 사람 사이에는 덕담이나 이견이 있었을 것이라며 그런데 덕담만을 꼬집어서 이게 종북이다, 색깔이다 해선 안 된다는 걸 강조하기 위해 했던 말이라고 강조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민생 문제가 심각한데 대한민국은 연일 최순실, 우병우 두 사람이 전국을 시끄럽게 하고 있다. 색깔론까지 넣어서 싸우면 국민들이 뭐라고 보겠느냐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늘이라도 정확한 사실을 밝히고 새누리당도 소모적인 색깔론을 제기하지 말라는 것이라고 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