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28일 리뉴얼 오픈

지방 최초 '연매출 1조원' 목표 시동…150여개 신규 브랜드 추가, 총 1000여개 브랜드 보유

  •  

cnbnews 최원석기자 |  2017.09.26 10:10:14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리뉴얼 외관 조감도. (사진=롯데백화점)


2년간의 새단장 증축 공사를 모두 끝낸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이 오는 28일, 22년만의 새얼굴로 힘찬 출발을 시작한다. 지난 1995년 부산 서면에 문을 연 부산본점은 도심 상권의 부활과 쇼핑 편의 제고를 위해 2015년 9월부터 대대적인 증축 공사를 진행해왔다.


이번 공사를 통해 1만8200평이던 영업면적이 2만5700평으로 늘어났으며, 올 1월 고메 스트리트를 시작으로 6월 에비뉴엘 명품관, 7월 증축부 등을 단계적으로 문을 열었다. 이에 28일에는 백화점 전층 브랜드 입점 및 외관 공사까지 모두 끝마치고 그랜드 오픈을 열어 서면 도심 상권의 재부활을 알리는 신호탄을 쏘아올린다.


그랜드 오픈과 더불어 지방 최초 연매출 1조원을 기록하는 백화점이 나올지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현재 연매출 1조원을 기록한 백화점은 롯데백화점 본점, 잠실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3곳이 유일하다.


증축 공사 기간 하루 평균 450명씩 2년간 누계로 약 30만명 이상의 건설 인력이 투입되고 또한 1000명이 넘는 새로운 인력을 고용할 수 있는 일자리가 창출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역할을 해왔다.


이번 단장을 통해 백화점 내외부 모두를 완전히 새로운 모습을 거듭나면서 개점 20년이 넘은 노후된 이미지는 말끔히 씻어냈다. 외관을 금색의 알루미늄 판넬로 전면을 둘러 한층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으며, 미디어 파사드 기법을 적용해 야간에는 은은한 불빛으로 도심 속 야경을 한층 더 밝힐 예정이다.


내부는 더욱 새로워졌다. 먼저 150여개가 넘는 신규 브랜드가 입점해 브랜드 수가 1000개를 넘어서게 됐으며, 특히 명품, 먹거리, 체험형 브랜드들이 대거 늘었다.


스포츠 가상 체험을 할 수 있는 VR 전문 매장들이 최초로 들어서며, 온 가족이 함께 모여서 직접 나무로 된 오르골을 만들어 볼 수 있는 D.I.Y 숍인 우더풀 라이프 매장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또 건담 프라모델 전문샵인 건담베이스, 부산 최초로 입점한 레고 스토어, 카카오 프렌즈, 라인 프렌즈, 마블 스토어, 캐릭터 전문 카페 캐릭터x에비츄 등 현재 가장 핫한 캐릭터 브랜드가 입점해 덕후의 성지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최근 급성장을 이루고 있는 리빙 시장 추세에 맞춰 리빙관 전면 새단장도 모두 마쳤으며, 지역 최초로 총 19개의 유명 브랜드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주방 식기 전문 편집샵도 선보인다. 가전, 가구 매장도 전면 개편을 통해 침대 전문관 및 수입 가구 브랜드를 더욱 늘렸으며, 앰비언스 조명 등 지금까지 백화점에서 보기 힘들었던 이색 리빙 상품을 판매하는 코너도 신설했다.


한편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한 문화 쉼터 공간도 대폭 커졌다. 지하 2층 엘스칼라, 9층 엘아레나, 3층과 12층에 스카이파크를 새롭게 신설했다.


먼저 지하 2층의 엘스칼라(계단광장)는 지난 5월 신설했으며, 프랑스 파리 '봉 마르셰' 백화점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유럽풍의 이국적인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계단식으로 설치된 테이블과 의자에는 USB 무료 충전 시설도 완비되어 있어, 쾌적한 휴게 공간 및 만남의 장소로 호응을 보이고 있다.


9층의 엘아레나(문화광장)는 지하2층 엘스칼라의 4배 규모가 되는 광장으로 버스킹 공연 이벤트를 매 주말마다 선보이며, 4m가 넘는 라인 프렌즈의 브라운, 마블사의 헐크, 아이언맨 대형 피규어가 전시되어 있어 포토존과 휴식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3층과 12층의 스카이 파크(옥상공원)는 서면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대 역할을 하면서, 어린이 놀이 및 휴게 공간, 야외 수업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아울러 증축을 진행하면서 지난 8월 별관에 지상 1층~2층(918㎡) 규모의 청년 취업 지원 센터인 '두드림 센터'를 신축해 부산시에 20년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부산본점은 새단장 개점인 28일부터 다양한 할인 행사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0월 1일까지 7층 행사장에서는 개점 기념 빨간 속옷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개점 기념 브랜드별 10~30% 특별 세일을 진행하며, 6층 아동매장에서는 캐릭터 솜사탕 증정 및 키다리 삐에로 아저씨와 함께하는 포토타임 이벤트가 열린다.


9층 엘아레나에서는 28일부터 30일까지 레고 프렌즈 체험 이벤트가 열리며 감사품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또 28일 당일 11시부터 9층 라인프렌즈 매장에서는 100명 선착순 대상 3만원 럭키박스 구매 이벤트를 진행하며, 라인프렌즈 캐릭터 포토타임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