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고양시는 시네마천국…8월 EBS국제다큐영화제(EDIF) 및 고양돗자리영화제 열려

17일부터 9일간 EDIF, 23-24일 다큐야외상영, 30~31일 어울림누리서 고양돗자리영화제 등 풍성

  •  

cnbnews 김진부기자⁄ 2019.08.13 14:08:30

고양시가 프리미엄파트너로 참여하는 제16회 EBS국제다큐영화제가 고양시 곳곳에서 열린다. (사진= 고양시)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17일~25일까지 9일간 '제16회 EBS국제다큐영화제'가 열리며 23일~24일에는 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에서 댜큐영화 야외상영, 30일~31일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광장에서 '2019고양돗자리영화제'가 진행되는 등 고양시 곳곳에서 풍성한 영화축제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EDIF, 교육-환경-예술-동물 다큐 70여 편 만날 기회

EBS가 주최하는 국제다큐영화제는 국내 유일의 TV, 온・오프라인 다큐페스티발로 국내・외에서 만들어진 유수의 다큐멘터리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다. 고양시는 국제다큐영화제의 프리미엄파트너다.

고양시 일산동구에 자리잡은 EBS 내 스페이스홀을 포함, 메가박스 일산 벨라시타점을 주 상영관으로, 그리고 EBS1TV와 다큐 전용 온라인 VOD서비스 플랫폼인 D-BOX를 통해서도 작품들을 관람할 수 있다. 교육, 환경, 예술, 동물 등 다양한 주제를 담은 다큐멘터리 70여 편의 상영과 부대행사들이 9일 동안 진행된다.

 

특히 23(금) ~ 24(토)일에는 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에서 다큐 야외상영을 한다. 이번 야외상영에서 선보일 다큐영화로는 발리의 사라져가는 전통음악과 춤에 더해 아름다운 풍광들까지 감상할 수 있는 '발리: 천상의 울림(리비 쳉/미국/55분)', 필리핀 세부의 사회 취약계층 아이들이 댄스 스포츠 선수로 성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담은 눈물과 웃음, 감동의 드라마 '마이 리틀 댄싱 슈즈(브라이언 크리스토퍼/필리핀/52분)'등이 상영된다.

또한 노래하는 분수대의 '음악 분수'공연, 사전 공모를 통해 선정된 ‘EIDF-고양 모바일 단편 공모전’ 선정작 상영,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고양영상미디어센터 주관 '2019고양돗자리영화제' 열려

또한 8월 30일~31일 저녁에는 덕양구에 위치한 고양어울림누리 광장에서 고양영상미디어센터가 주관하는 '2019 고양 돗자리영화제'가 열린다.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하는 본 행사는 시민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대표적 여름 행사다. 단 야외행사여서 우천시는 취소된다.

 

고양돗자리영화제가 30일과 31일 저녁에 열린다 (사진= 고양시)


돗자리영화제는 미운 아기 새 마누의 멋진 도전을 보여줄 '프렌즈: 둥지탈출(안들에아 블록 외/독일/88분)', 스웨덴에서 온 기상천외한 어드벤처 '별나라 몰리 몬스터(마티아스 브런 외/스웨덴/72분)' 등 두 편의 애니메이션을 상영해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만들 계획이다. 또한 행사가 열리는 이틀 동안 어울림광장은 다양한 공연과 체험 부스로 가득 채워질 예정으로 특히 가족단위 관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방송・영상・미디어 콘텐츠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고양시 전략산업과 방경돈 과장은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체감 가능한 문화 행사를 활성화시키고, 궁극적으로는 이를 통한 영상산업의 육성까지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각 행사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EBS영화제 사무국이나 고양영상미디어센터로 할 수 있다.

CNB뉴스(고양)= 김진부 기자
citizennews@naver.com


▲ CNB뉴스, CNBNEWS,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