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는 6일 오전 10시 시청 본관 2층 대강당에서 시청 공무원 및 산하기관 직원 등 500여 명을 대상으로 '7월 공직자 직장교육' 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공직자의 리더십과 팔로워십 함양을 위해, 옥동석 중앙공무원교육원장을 강사로 초청했다.
옥동석 원장은 '대한민국 시장경제의 연혁과 비전' 을 주제로 강연하면서 대한민국 시장경제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앞으로 우리경제가 나아가야 할 올바른 방향과 비전에 대하여 강연했다.
옥동석 원장은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한화경제연구원 연구위원, 미국 메릴랜드대학교 및 영국 요크대학교 객원연구위원을 지냈다.
제16대와 제17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 자문위원을, 제18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는 인수위원(국정기획조정)을 역임하고, 2013년부터 한국조세재정연구원 원장으로 근무하다가 2015년 6월부터 중앙공무원교육원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옥동석 원장은 대한민국에서 손꼽히는 제도경제.공공경제 전문가다.
주요 저서로는 '권력구조와 예산제도' , '재정계획의 목표와 과제' 등 다수가 있다.
시는 앞으로도 '창조도시 울산 건설' 을 위한 패러다임의 전환과 사회 전반에 대한 주요 흐름을 이해하고 새로운 비전을 함께 공유하기 위해
다양한 방면의 중량급 인사들을 초청하여 현장감 있는 특강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