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부터 부경대 김영섭 총장, 로이드인증원 유상근 한국대표. (사진제공=부경대)
국내·외 산업분야 인증기관인 로이드인증원 부·울·경센터가 부경대학교에 설치된다.
부경대와 로이드인증원은 28일 오후 부경대 대학본부 3층 소회의실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로이드인증원 부·울·경센터를 부경대 평생교육원에 설치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4월부터 이 센터에서 산업체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심사원을 양성하는 'ISO 9001 인증심사원과정'을 비롯, 기후변화 관련 과제 대비 온실가스 관리 실무자를 양성하는 'ISO14064(온실가스)구축 실무 및 내부검증과정' 등 국제적 수준의 60여 개 인증 분야 현장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로이드인증원은 강사진 및 교육프로그램 설계 등을 지원한다. 교육대상은 부경대 학생과 부·울·경 지역 기업 임직원들이다.
부경대는 각 학과 및 국책과제사업단에 필요한 로이드인증원의 각종 교육과정을 도입해 적용하고, 연수 및 인턴십 프로그램도 개발하기로 했다.
한편 로이드인증원은 1985년 로이드 레지스터 그룹 자회사로 설립됐다. 세계 46개국 지사를 통해 ISO9001 등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인증심사원 과정 등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1991년부터 인증 및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NB=최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