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좋은데이나눔재단)
좋은데이나눔재단(이사장 최재호)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가족의 사랑과 소중함에 대한 제3회 좋은세상 만들기 글짓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제3회 좋은세상 만들기 글짓기 공모전은 좋은데이나눔재단이 주최하고 부산시교육청, 울산시교육청, 경남도교육청 등 각 지역별 교육청과 무학이 후원한다. 이번 공모전부터는 기존 경남 지역 초∙중∙고등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부산과 울산, 경남 등 동남권 전역으로 확대 개최된다.
출품부문은 산문(수필)과 운문(시) 부문이며, 원서교부 및 접수기간은 4월 4일부터 5월 6일까지다. 별도의 출품료 없이 우편이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응모된 작품은 참신함과 구성, 표현력 등을 기준으로 임신행 심사위원장 등 부산∙울산∙경남지역 문인 6명이 심사하게 된다.
각 지역별 초∙중∙고 최우수상 9명에게 지역별 교육감상이 수여되며 총 99명의 학생에게 장학금과 상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지난 2회 글짓기 공모전에는 총 1427편의 출품 작품 중, 최우수상은 초등부 호계초 강다경, 중등부 충렬여중 유승하, 고등부 신월고 민세희 학생 등이 수상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좋은데이 나눔재단 홈페이지(www.gooddayfd.or.kr)나 070-4297-4707로 문의하면 된다.
(CNB=최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