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경기중기센터 광교홀에서 열린 ‘경기도 인사·HR 담당자 세미나’에서 도내 중소기업 인사담당자들이 인사노무 강의를 듣고 있다.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 오는 13일 오전 10시 30분 수원 소재 모 호텔에서 경기도 인사·HR 담당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기도 인사·HR담당자 세미나는 도내 중소기업 인사·교육 담당자 및 관리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인사·노무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이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세미나는 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의 사업 안내를 시작으로 ‘중소기업을 위한 NCS의 이해’와 ‘2017년을 대비한 노무특강’으로 진행된다.
국가직무능력표준은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기술·소양 등의 내용을 국가가 산업부문별·수준별로 체계화한 것으로 경기중기센터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중소기업의 NCS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활용방법을 전할 예정이다.
또한 노무특강에서는 임금피크제 시행 방안, 취업규칙 불이익변경, 통상임금 및 근로시간 단축 관련 입법 동향, 비정규칙 보호 강화, 청년 고용 확대, 불합리한 노사관행 개선 등의 노동정책의 이슈를 분석하고 그에 따른 기업의 대응 및 적용 방안을 사례중심으로 해설한다.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도내 중소기업 인사담당자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8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GSBC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한 뒤 작성해 이메일 혹은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중기센터 교육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CNB=이병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