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옥환기자 |
2020.11.25 16:47:56
부산 기장군이 오늘(25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청소년이 직접 지역의 청소년 관련 정책을 발굴하고 의견을 제안할 수 있는 ‘제6기 청소년참여위원회’를 모집한다고 공고했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군에서 청소년에 대한 정책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청소년의 주체적인 참여와 활동을 촉진하고 그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출범한 단체다.
이번 6기 모집대상은 기장군에 거주하는 중·고·대학생과 그에 준하는 청소년으로 총 20명 정도를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내년부터는 수련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 학교 밖 청소년, 다문화 청소년도 당연직으로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주요활동 내용은 ▲청소년 정책·사업 발굴 ▲청소년 참여기구 교류 활동 ▲캠페인 활동 ▲청소년 행사 기획 운영 등이다. 위원으로 활동할 경우 캠페인 활동 시 자원봉사시간이 인정되며 특히 우수 활동자는 기장군수 표창을 받는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단 지금과 같이 코로나19 감염병 대유행 사태가 지속할 경우 화상 프로그램 ‘ZOOM’으로 온라인 회의를 통해 정책을 제안하고 비대면 사업 발굴 등을 시행할 것을 계획하고 있다.
신청방법은 기장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기장군 관계자 이메일 또는 팩스로 보내면 된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청소년참여위원회를 통해 지역 청소년의 의견을 들어보고 더 폭넓은 청소년 정책과 사업을 마련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6기 기장군 청소년참여위 모집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