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의회 박은희 의원(사진)이 최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최하는 '2020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좋은조례 분야 기초의회 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2020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의회 역량강화 및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는 지방의원에게 주는 상이며, 입법의 시급성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에 대한 영향, 지역의 발전 등을 면밀히 심사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박 의원은 '김해시 노인 지역사회통합돌봄 지원 조례'를 제정함으로써 노인에 대한 통합 돌봄 서비스의 기반을 마련해 노인이 지역공동체와 더불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조례 제정을 통해 김해형 통합돌봄 모형 구축에 기여했으며, 협력의료기관 방문 의료사업 및 대학병원 연계 ICT활용 체계 구축 사업 등 스마트한 보건 의료 서비스 기틀마련, 지역사회 연계 돌봄 체계 구축에 크게 공헌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됐다.
박 의원은 “김해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는데 이런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해, 특히 사회적 약자들이 소외받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