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옥환기자 |
2020.12.24 17:46:10
한국남부발전㈜(KOSPO)이 지난 23일 본사 4층 강당에서 ‘2020 KY 리더 수료식’을 온라인 화상회의와 연계해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남부발전의 KOSPO Young(KY) 리더는 에너지 산업에 대한 국민 이해를 높이기 위해 1년간 남부발전의 사업을 홍보하는 활동을 펼쳐왔다.
지난 4월 발대한 KY 리더들은 부산지역 대학교 학생 총 36명으로 그간 지역 상생 아이디어, 그린뉴딜 관련 소셜 홍보 콘텐츠 개발, 사회적 가치 창출 모색 등을 수행해왔다.
이날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 수료식에서는 총 34명의 KY 리더가 수료증을 받았으며 이 가운데 적극적으로 활동을 한 6명의 학생이 우수 활동자로 이름을 올렸다.
KY 리더로 활동한 부경대학생 이동식씨는 “코로나19 사태의 여파 등으로 많은 활동을 할 수 없어 아쉬웠지만 조별과제와 SNS를 통한 홍보 활동으로 정부 정책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도왔다는 점은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정식 남부발전 사장은 “미래의 희망인 대학생들이 에너지 산업에 대한 편견 없이 정확하고 객관적인 정보 습득을 통해 향후 에너지 산업을 선도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입장에 서서 국민과 함께하는 홍보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콘텐츠 발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