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은 ‘2021 전국 폭력예방교육 추천 콘텐츠 공모전’에서 학교 공동체의 ‘성인식 개선’을 위해 만든 ‘성인지 교육 웹진’이 통합교육 분야 우수 콘텐츠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위 공모전은 공공과 민간기관의 우수 콘텐츠를 발굴해 폭력 예방교육의 공공재로 활용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 시행하고 있다.
시교육청이 제작한 해당 웹진은 이번 공모전에서 ‘성인지 감수성을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하는 우수한 자료’라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웹진 내용 가운데 ▲전쟁과 여성 ▲한 장의 사진 시리즈 ▲학생, 학부모, 교사 인터뷰 내용 등이 안전한 사회와 건전한 성 문화 조성의 실마리를 제시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해당 웹진은 이번에 우수 콘텐츠로 선정됨에 따라 웹진 이미지 파일과 e-북 등이 여성가족부 홈페이지와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 사이트 내 교육 자료실에 게시될 예정이다.
시교육청 남수정 학교생활교육과장은 “부산 성인지 교육 웹진 페이지에서 로그인 없이도 바로 내려받을 수 있는 e-북은 인문학,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연계해 독자의 흥미를 높일 내용으로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성 인식 개선을 위한 좋은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 공유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