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19일 도내 우수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사이소’ 홈페이지 새 단장을 마쳤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소비 패턴의 변화를 반영해 소비자 눈높이에서 보다 편리한 인터넷 쇼핑 공간 제공에 중점을 두었다.
각종 이벤트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창을 나란히 배치하고, 실시간 판매 순위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으며, 제철 농산물이나 기획상품, 추천상품 등도 새롭게 꾸몄다.
도는 이번 사이소 새 단장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사이소를 방문해 퀴즈의 정답을 맞춘 선착순 1000명에는 사이소 쿠폰을 제공하며, 새로운 사이소를 경험하고 이를 특정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공유한 고객 100명에게는 3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도는 개편에 이어 간편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고, 유관 기관과 연계한 이벤트 다양화, 사이소 배가운동 전개, 제휴 쇼핑몰을 확장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김종수 농축산유통국장은 “최고의 상품이 언제나 가장 잘 팔리는 것이 아니라, 시장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상품만이 경쟁에 밀리지 않는다”며 “단순한 홈페이지 개편에 머물러 있지 않고 소비자의 욕구를 반걸음 앞서 파악해 소비자들이 ‘사이소’를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대표 인터넷 장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