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는 지난 14일 김해캠퍼스 인당관 대강당에서 'IU-EXCEL 교육과정 평가'를 주제로 제4회 교육과정 워크숍을 개최했다.
전민현 총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병두 의약부총장 겸 백중앙의료원장의 특강 등 보직교수, 학과·부 소속 교수, 학생 60여 명이 참석해 곧 시행될 교육과정 평가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김묘정 교무처장은 "교수와 학생들이 함께 만든 평가안은 인제대 고유의 교육과정 자체평가인증을 위한 주춧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율석 웹툰영상학과 교수는 "교육과정 워크숍에 매번 참여하면서 대학의 혁신 의지와 방향에 깊이 공감하게 됐다"고 전했다.
인제대는 교육혁신을 위해 IU-EXCEL(Inje University-EXperience, Collaboration, & Enquiry-based Learning) 교육모델을 2022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IU-EXCEL 교육모델은 교육과정 설계부터 일반적인 대학 교육과정과 차이를 보인다. 일반적인 대학 신입생들이 ‘개론’이나 ‘이론’ 교과목으로 전공 학습을 시작하는 것과 달리 인제대 신입생은 전공 관련 경험을 먼저 습득한다. 이는 신입생의 전공 학습 동기를 강화하고 보다 적극적인 학습 참여 유도에 큰 몫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