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3.03.10 11:03:16
동남권원자력의학원 간호부가 2023년 신규 간호사 85명을 대상으로 지난 6일 대강당에서 신규간호사 예비교육을 실시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간호부는 신규간호사들이 의학원을 이해하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직장에 대한 궁금증과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입사 전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신규간호사 예비교육은 서영준 병원장의 환영사와 장희순 간호부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의학원 전반적인 현황 소개 및 간호부 주요 보직자의 환영 인사가 이어졌으며, 급여와 복지, 기숙사 안내, 의학원에서 누릴 수 있는 장점 등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막연한 병원 근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지난해 입사한 새내기 간호사들의 생활과 인터뷰를 밀착해 촬영한 브이로그를 상영했다. 마지막으로 초심을 잊지 말자는 다짐과 각오를 담은 영상을 촬영하며 향후 경력 간호사가 된 후 추억해 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예비교육을 받은 한 신규간호사는 "학교에서 실무와 지식을 배웠지만 막상 환자분들을 만나게 되면 실수하거나 선배들에게 부족한 모습을 많이 보일까봐 두려움이 많았는데, 선배들이 들려주시는 따뜻한 이야기와 실제 근무환경을 직접 보니 불안감이 많이 감소했고 좋은 분들과의 즐거운 병원 근무가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장희순 간호부장은 "우수한 신규간호사 채용과 확보는 중증환자가 많은 암센터의 간호질 유지를 위해 매우 중요하다. 신규간호사의 업무적응을 돕고, 의료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프리셉터 제도와 교육전담간호사의 교육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역량있는 간호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근무환경 개선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이 지난해에 2023년도 신규간호사 응시원서를 접수한 결과, 85명 모집에 755명이 지원해 약 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