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진주강소특구지원센터는 지난 25일 경상국립대학교 항공우주산학협력관 대강당에서 진주시 관계자, 기업체 임직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경남진주강소연구개발특구육성 사업설명회'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산·학·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경남진주강소연구개발특구의 현황과 2023년도 경남진주강소연구개발특구육성사업과 지원 내용을 설명하는 자리였다.
진주시 최모석 경제통상국장은 인사말에서 "올해로 4년차에 접어든 경남진주강소특구는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진주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말했다.
2020년 1월에 설립된 경남진주강소특구지원센터는 양방향 기술 발굴 및 연계, 기술이전 사업화, 이노폴리스 캠퍼스, 특화성장 지원, 혁신 네트워크 육성 등의 강소특구 육성사업을 수행해 오고 있다.
현재까지 연구소기업 설립 29개, 신규 창업 32개, 일자리 창출 236명, 투자 연계 21억 2000만 원 등의 실적을 달성하는 등 지역혁신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경남진주강소특구지원센터는 공공연구기관의 기술이전과 연구개발(R&D)을 기반으로 신기술 창출 및 신산업 분야 기술 발굴, 성과 확산, 사업화 촉진을 도모하고 K-선도 연구소기업 발굴을 위한 기업 성장단계별 맞춤 지원을 강화함으로써 경남진주강소특구만의 특색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