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는 22일 창원에 소재한 경남 콘텐츠코리아랩에서 '청년, 꿈을 향해 도전하라'라는 주제로 '청년콘서트, 도지사와 청년과의 대화'를 가졌다.
이번 청년콘서트는 도지사와 청년 간 소통과 대화를 위해 개최되는 것으로, 청년들의 고민과 청년정책의 건의사항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청년정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박완수 도지사, 경남청년정책네트워크 참여 청년, 청년창업가, 청년단체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퀴즈 온 더 블록'이라는 프로그램의 인터뷰 방식으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박 도지사는 기존 경남주력산업인 기계, 항공, 원전산업외 문화, 관광산업 육성 및 활성화가 청년유입에 필요한 주요정책임을 강조하며, 청년들의 다양한 질문에 일일이 답변해 나가며 평소 생각했던 철학과 도정의 운영방향을 청년들과 함께 공유했다.
또 '청년들의 도전은 성공과 실패를 떠나 도전 자체가 의미가 있으며, 어떤 일이든 열정을 가지고 소신껏 도전하라'는 응원메시지를 전달했다.
한편 경남도는 청년정책네트워크와 청년단체 등 통합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들의 지역정착 원동력을 제공하고자 '경남청년 교류회'도 개최했다. 이날 참여청년들은 청년 거버넌스를 중심으로 경남청년정책대전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으며, 8개 그룹으로 나누어 지역정착 방안 등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