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신규성 기자) 고성군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2025년 상반기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반’을 운영한다.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반은 고성군 공무원 임용시험을 준비하는 고성군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이는 군민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질 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평생교육의 발전과 교육 진흥을 도모하기 위한 교육사업이다.
모집 기간은 16~20일이며, 선착순으로 25명을 모집하며, 신청 방법은 고성군청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신청 자격은 신청일 현재 고성군에 주민등록을 둔 자로서 지방공무원(9급) 임용시험 ‘고성군’ 응시자여야 하며, 고성군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신청 후 구비서류(주민등록초본), 수강료 면제 및 감면사유 증빙서류(해당자에 한함)를 총무행정관 교육정책팀에 제출해야 한다.
수강료는 6개월에 3만 원으로 국민 기초생활보장수급자는 면제, 등록장애인, 국가유공자는 50% 감면 혜택을 받는다. 다만, 교재비는 별도로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강의는 인터넷 동영상 강의 형식으로 진행되며, 고성군청 학습관리자 프로그램을 활용해 매월 학생들 성적 향상 추이를 분석하고, 일일·주간·월간 모의고사 시험실시 후 개인 앱으로 성적 확인과 월간보고서를 작성해 매월 초 군에 제출하도록 해 수강생들을 철저히 관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비반은 고성군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이므로 수험생들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체계적인 지원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