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CNB뉴스 위클리픽-식품] 동원그룹, 美 ‘애너하임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外

  •  

cnbnews 이주형기자 |  2025.03.07 12:41:30


삼양식품, 세계적인 음악 페스티벌 ‘코첼라’ 공식 파트너십 체결


 

삼양식품이 글로벌 음악 페스티벌 ‘코첼라’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이 세계적인 음악 페스티벌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이하 코첼라)’과 국내 최초로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삼양식품은 다음 달 11일부터 20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인디오에서 열리는 ‘코첼라’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핫소스·라면 부문에서 단독 파트너가 됐다.

이에 따라 삼양식품은 코첼라 내 인디오 센트럴 마켓 앞에 불닭 부스를 조성한다. 방문객들은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불닭소스를 체험하고, 불닭소스와 어울리는 여러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남양유업, 가족돌봄청년 후원 100명 늘린다...‘250명으로 확대’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이 ‘가족돌봄청년’ 등 취약계층 후원을 150명에서 250명으로 확대한다. 가족돌봄청년이란 질병이나 장애로 돌봄이 필요한 가족을 부양하고 생계를 책임지는 청년을 의미한다.

남양유업은 지난해 보건복지부와 체결한 ‘일상 돌봄 서비스’ 사회 공헌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제품을 후원하거나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년들의 실질적 자립을 지원할 계획이다.

현재 남양유업은 가족돌봄청년에게 ‘맛있는우유GT', '초코에몽’ 등의 제품을 후원하고 있으며, 청년들이 직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아이스크림·커피 브랜드 ‘백미당’과 연계한 바리스타 직무 체험, 이론 실습·교육 등을 지원 중이다.

 


권원강 교촌치킨 창업주, 자서전 ‘최고의 상술’ 출간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회장이 자신의 자서전 ‘최고의 상술’을 출간했다. (사진=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 권원강 회장이 자서전 ‘최고의 상술’을 출간했다.

‘최고의 상술’은 불혹이라는 나이에 시작한 외식업에서 ‘정도경영’, ‘상생경영’, ‘진심경영’을 표방하며 자신의 길을 개척해온 권원강 회장의 서사가 담긴 책이다.

권 회장은 책을 통해 정직과 정성, 도전과 혁신 등의 가치를 설파하며 꿈의 크기를 줄이지 말라고 조언한다. 창업 후 겪은 어려운 순간에도 과감하게 꿈을 향해 나아갔기에 오늘의 교촌 그룹을 이룰 수 있었다는 회고다.

 


동원그룹, 美 ‘애너하임 국제식품박람회’ 참가...‘K-푸드’ 글로벌 공략


 

동원홈푸드 직원이 외국인에게 ‘비비드키친’ 소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동원F&B)

동원그룹이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린 ‘국제 자연식품박람회’에 참가했다.

올해로 44회째를 맞는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는 건강을 주제로 한 세계 식품 박람회로, 동원F&B와 동원홈푸드는 각각 수출 전략 품목을 앞세워 전시 부스를 마련했다.

동원F&B는 김, 차(茶), 가공음료 등의 식품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으며 ‘양반김’을 대표 전시 품목으로 내놓았다. 동원홈푸드는 ‘K소스의 모든 것’이라는 콘셉트로, ‘김치 살사’, ‘김치 치폴레 마요’ 등 ‘비비드키친’의 다양한 소스 제품들을 이번 박람회에서 선보였다.

 


스타벅스, 올해 커피대사에 김윤하 바리스타 선정


 

스타벅스 코리아가 김윤하 바리스타를 2025년 ‘커피대사’로 임명했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2025년 한 해 동안 스타벅스 코리아를 대표할 최고의 커피 전문가로 스타벅스 동탄역롯데R점에서 근무 중인 김윤하 바리스타를 선발했다.

스타벅스는 매해 각 나라별로 커피 대회를 열고, 바리스타 1인을 선정해 해당 국가의 최고 커피전문가인 ‘스타벅스 커피대사’로 임명한다.

김윤하 커피대사는 1년 동안 한국 스타벅스를 대표해 커피 지식과 경험을 전달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전 세계 스타벅스 커피 전문가와 교류하며 글로벌 커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CNB뉴스=이주형 기자)

 

 

한 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