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맵 ‘론도’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론도'는 현대적인 도시와 전통적인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8x8km 규모의 대형 맵이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지형과 신규 요소를 활용해 전략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고층 빌딩 사이에서 시가전을 경험할 수 있는 ‘자데나 시티’는 에스컬레이터를 통해 건물 사이를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다. ‘NEOX 팩토리’에서는 차량 테스트 주행 트랙과 공장지대에서 색다른 전투가 가능하며 4인용 차량 ‘블랑’을 만나볼 수 있다. 울창한 나무와 연못으로 구성된 ‘유 린’, 전통적인 주택가에 폭포와 돌산이 위치한 ‘틴 룽 가든’은 마치 무협 소설의 한 장면을 연상케 한다.
또한 론도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신규 요소들도 만나볼 수 있다. 일정 확률로 활성화되는 ‘멀티 비행기’는 이용자가 비행기 두 대 중 하나를 무작위로 탑승해 낙하 지역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요소다. 대나무 숲은 투척물과 차량 등으로 파괴할 수 있으며, 근접 무기 ‘곡괭이’를 사용하면 지형을 파괴해 다양한 전략적 움직임을 수행할 수 있다.
신규 총기와 아이템도 마련됐다. ‘JS9’은 9mm 탄약을 사용하는 현대식 불펍 기관단총(SMG)으로 준수한 피해량과 낮은 조작 난이도를 자랑한다. 보조 무기인 ‘스턴 건’은 사용 시 일시적으로 적의 움직임과 시야를 제한한다. 또한 보급함에서는 론도의 자연과 잘 어울리는 새로운 느낌의 ‘길리 수트(숲)’를 획득할 수 있다.
크래프톤은 론도 출시를 기념해 인기 유튜버 ‘빠더너스’ 문상훈과 협업으로 이용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간다. 문상훈이 출연하는 신규 트레일러 2종과 패치 노트 영상을 공개했으며, 향후 다양한 마케팅 콘텐츠를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이용자는 론도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일부터 진행하는 게임 내 이벤트와 공식 카페 이벤트에 참여해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