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신규성 기자) 청송초등학교는 4월 21일 과학의 날을 맞아 학생들의 창의성과 융합적 사고를 배양하고 SW와 과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창의·융합·SW All day(과학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청송초등학교는 2025학년도 디지털교육선도학교로 선정됐으며, 과학과 관련한 도교육청 공모사업에 선정돼 학생들의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SW체험행사는 백두대간 미래채움센터의 운영교사 및 SW교구 대여 지원을 받아 담재관(강당)에서 실시했으며 전교생이 알티노, 핑퐁 로봇등 6개의 SW교육로봇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과학체험행사는 산불로 인해 침체된 분위기를 일상으로 회복하는데 기여하고자 본교 과학교사동아리 주관으로 각 교실에서 에어로켓을 만들어 보고 운동장에서 힘차게 발사하는 도약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하여 과학과 SW 교육의 중요성을 환기시키고, 학생들이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많은 학생들이 즐겁게 활동에 참여하며 과학에 대한 매력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다.
허영희 교장은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오늘 참여한 다양한 체험을 통해 과학의 날을 기억하고, 일상생활에 많은 곳에서 과학기술이 활용되고 있음을 알고 과학의 대한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