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CNB뉴스 위클리픽-식품] 매일유업, 멸균팩 재활용 캠페인 外

  •  

cnbnews 이주형기자 |  2025.09.19 13:39:40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멸균팩 재활용 캠페인 진행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의 어메이징 오트가 글로벌 식품 포장 기술 기업 ‘테트라팩 코리아’, ‘이마트 에브리데이’와 함께 올바른 멸균팩 분리배출을 장려하는 ‘멸균팩 모았지 챌린지’ 이벤트를 오는 11월 2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소비자들이 멸균팩을 올바르게 분리배출하고, 재활용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매일유업은 기존 21개 점포에서 수도권 및 부산·경남권 등에 점포 26개를 추가했으며, 이를 통해 총 47개점 매장서 ‘IoT 멸균팩 회수기’를 운영한다. 매장 내 기기에 멸균팩을 투입하면 참여가 자동으로 완료되고, 행사 기간 동안 신세계포인트 10배 적립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교촌치킨, 미국 LA ‘미드윌셔점’ 새단장


 

美 LA 교촌치킨 ‘미드윌셔점’ 주방에 설치된 협동조리로봇. (사진=교촌에프앤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교촌치킨 ‘미드윌셔점’이 약 7개월간의 리뉴얼을 마치고 지난 15일(현지시각) 새롭게 문을 열었다.

교촌은 ‘교촌家’라는 콘셉트를 중심으로, 한국의 전통적인 미감과 현대적 기술을 융합해 매장을 새롭게 탈바꿈시켰다. 인테리어는 서울 이태원 플래그십 스토어 ‘교촌필방’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매장은 브랜드 철학을 드러내는 오브제들로 구성됐다.

또한 운영 효율화를 위해 검증된 주방 자동화 기술도 전면 도입했다. 주방에는 자동 파우더 디스펜서와 협동조리로봇이 반죽과 튀김을 맡고, 홀에서는 서빙 로봇이 주문을 전달한다.

 


대상, 추석 맞아 세종시 사회복지시설에 청정원 계란 기부


 

(왼쪽부터) 박주안 세종시 사회복지협의회 사무처장, 이태성 대상 계란마케팅팀장, 안종락 축산환경관리원 총괄본부장이 지난 16일 세종시 사회복지협의회에서 열린 기부 물품 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대상)

대상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세종시 소재 사회복지시설 24곳에 청정원 무항생제 1등급 계란 2만 4705알을 기부했다.

대상은 지난 2023년 축산환경관리원과 체결한 ‘기업참여를 통한 축산환경개선 기여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농가의 시설 개선 지원 및 정기적인 계란 기부 등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를 통해 축산환경 개선을 돕고 지역사회와의 친환경 상생구조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대상이 기부한 청정원 무항생제 1등급 계란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세종시 내 아동센터 및 요양원, 장애인복지관 등 총 24곳의 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배스킨라빈스, ‘배라위크’ 프로모션 진행


 

(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가 9월 ‘배라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매월 셋째 주 매장에서 진행되는 ‘배라위크’는 고객들이 레디팩과 아메리카노를 혜택가로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다. 배스킨라빈스는 오는 21일까지 레디팩 2개를 구매하면 1개를 추가 증정하는 ‘레디팩 2+1’와 아메리카노 구매 시 한 잔을 더 증정하는 ‘아메리카노 1+1’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진행 매장 등 자세한 사항은 배스킨라빈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G복지재단, 전국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지원


 

(사진=KT&G)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지난 2004년부터 경차를 지원해오고 있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해보다 45대 더 많은 차량을 전달하기로 했다.

또한 전기차 충전시설을 갖춘 복지관의 신청을 받아 전기차 50대를 제공하는 등 친환경 차량 보급도 확대했다. 제공된 차량은 일반 차량의 접근이 어려운 좁은 골목길 등 주거 밀집 지역 주민들이 복지 서비스를 차질 없이 받을 수 있도록 활용될 예정이다.

 

(CNB뉴스=이주형 기자)

 

한 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