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NYPC 코드배틀’ 파이널 라운드 성료
 
넥슨이 지난 25일 판교 넥슨 사옥에서 열린 NYPC 10주년 기념 대학생 리그 ‘NYPC 코드배틀’의 파이널 라운드와 제10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exon Youth Programming Challenge·NYPC 2025)’의 본선대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이번 NYPC 코드배틀에는 총 4900여 명이 온라인 라운드에 참가했으며, 이 중 파이널 라운드에 진출한 총 24개 팀, 76명의 참가자들이 판교에서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대상은 서울대학교 박상훈 군(20), 이동현 군(19), 조영욱 군(21), 최다니엘 군(20)으로 구성된 ‘조영욱으로NYPC우승하자’ 팀이 차지했다.
또한 올해 NYPC 2025에는 총 3000여 명이 참가해 두 차례의 온라인 예선 과정을 거쳐 15~19세 부문 상위 61명, 12~14세 부문 상위 20명이 본선대회에 진출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12~14세 부문 대상은 박문중학교 유성재 군(13)이 수상했다.
 
넷마블, '지스타2025' 출품작 프로그램 공개
 
넷마블이 다음달 13일부터 1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2025에서 진행되는 출품작 5종의 현장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올해 넷마블관은 '프로젝트 이블베인', '나 혼자만 레벨업: KARMA', '일곱 개의 대죄: Origin', '몬길: STAR DIVE', 'SOL:enchant(솔: 인챈트)' 5종을 출품하며 총 112 부스, 145개 시연대로 구성, 관람객이 직접 즐길 수 있는 체험 중심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중앙 무대에서는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부스 내에는 '일곱 개의 대죄: Origin'의 주요 캐릭터 '다이앤'의 거대 조형물과 '몬길: STAR DIVE'의 거대 야옹이가 전시돼 관람객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공식 사이트를 통해 사전 등록을 하거나 SNS 채널 리그램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지스타 초대권과 스토어 경품 등을 포함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며, 현장에서도 경품 퀴즈쇼, 스탬프 랠리 미션 등 풍성한 이벤트와 경품이 준비될 예정이다. 출품작별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준비돼 있다.
 
크래프톤 '렐루게임즈', 신작 ‘미메시스’ 얼리 액세스 출시
 
㈜크래프톤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렐루게임즈가 지난 27일 신작 협동 공포 게임 ‘미메시스(MIMESIS)’ 얼리 액세스(Early Access)를 글로벌 출시했다.
이번 얼리 액세스 버전은 신규 시네마틱 트레일러 공개와 함께 ▲신규 맵 ▲몬스터 ▲스크랩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플레이어의 행동과 목소리를 정교하게 모방하는 AI ‘미메시스’의 알고리즘이 한층 진화했다. 이를 통해 팀 내 협력과 의심이 공존하는 고도의 심리전을 경험할 수 있다.
‘미메시스’는 플레이어처럼 행동하는 AI ‘Mimesis’를 상대하는 4인 협동 공포 게임이다. 정체불명의 비로 인해 인간이 타인의 목소리와 행동을 복제하는 ‘미메시스’로 변이한 세계에서, 플레이어는 협력과 불신이 교차하는 극한의 긴장감 속에서 생존해야 한다. 게임은 트램을 중심으로 자원 수집과 운행 유지가 전개되며, 언제든 동료가 ‘미메시스’일 수 있다는 불확실성이 공포를 극대화한다.
 
엔씨소프트, '지스타 2025’ 출품작 공개
 
엔씨소프트가 ‘지스타 2025’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5종의 신작 라인업을 공개했다.
엔씨는 지스타에서 다음달 19일 출시 예정인 ‘아이온2’ 시연 부스를 운영한다. 관람객은 부스를 방문해 아이온2를 PC와 모바일로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지스타에서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아이온2 대표 던전 중 하나인 ‘우루구구 협곡’ 시연을 준비했다. 또한 지스타 관람객은 오픈월드 택티컬 슈터 ‘신더시티’도 시연할 수 있다. 신더시티는 파괴된 서울을 배경으로 캐릭터 '세븐'의 서사를 체험할 수 있는 캠페인 모드를 선보인다. 관람객은 지난 2023년 지스타 출품 이후 업데이트 버전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더불어 아이온2, 신더시티와 함께 ▲차세대 타임 서바이벌 슈터 ‘타임 테이커즈’와 ▲애니메이션 액션 RPG ‘리밋 제로 브레이커스’가 포함된 출품작 안내 영상을 공개했다. 미공개 신작 1종은 지스타 현장에서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컴투스, 유저가 예측한 한국시리즈 우승팀은?…'LG 트윈스'
 
컴투스가 야구 게임 유저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2025 KBO 한국시리즈’에서 ‘LG 트윈스’가 우승을 차지할 것으로 예측됐다.
컴투스는 리그 공식 라이선스 기반 게임 3종인 ‘컴투스프로야구2025’(컴프야2025), 컴투스프로야구V25’(컴프야V25),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5’(컴프매 LIVE 2025) 유저들을 대상으로 ‘2025 KBO 한국시리즈’ 우승팀을 예측하는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이번 설문에 참여한 유저들 중 57%는 ‘LG 트윈스’가 우승할 것으로 예상했다. 올 시즌 요니 치리노스, 임찬규 등 10승 이상을 거둔 투수만 4명으로 구성된 탄탄한 선발진과 10개 구단 중 1위를 기록한 팀 타율 등 전반적인 투타의 조화가 가장 훌륭했다는 평가다. 2023년에 이어 다시 한번 우승을 차지하며 통산 4번째 한국시리즈 우승을 달성할 수 있을지 팬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펄어비스, AMD와 '붉은사막' 팝업스토어 오픈
 
펄어비스가 AMD와 손잡고 다음달 1일까지 ‘DRC 홍대’에서 ‘붉은사막 X AMD 팝업스토어 2025’를 진행한다.
팝업스토어는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직접 선보이기 위해 마련한 체험형 이벤트 공간이다. 서울 홍익대학교 인근 ‘DRC 홍대’에서 진행한다.
방문객은 AMD 라이젠(AMD Ryzen™), AMD 라데온(AMD Radeon™) 기반의 고성능 PC 와 레노버 게이밍 노트북으로 붉은사막 데모를 체험할 수 있다. 실제 전장을 방불케 하는 대규모 전투부터 상호작용이 돋보이는 임무 수행, 사실적인 오픈월드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붉은사막 세계관을 테마로 한 참여형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탬프 투어, 룰렛, 다트 이벤트 등 인터랙티브 프로그램과 할로윈 시즌을 맞아 붉은사막-할로윈의 페이스페인팅 이벤트를 운영한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네이버웹툰과 게임잼 진행... 10개 우수작품 선정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지난 24~26일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진행한 네이버웹툰 지식재산권(IP) 활용 게임잼, ‘네이버웹툰과 함께하는 비버잼’을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우수작품 10개를 선정했다.
이번 게임잼에는 기획자·프로그래머·디자이너 등 총 75명의 인디게임 창작자가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마음의소리’,’ 좀비딸’, ‘소심한 호랭이 코코’ 등 유명 웹툰IP를 기반으로 재해석하고 확장해 데모 게임을 제작했다.
비버잼 참가자들은 첫날 팀빌딩을 통해 각자의 해석을 담은 기획을 공유하고, 둘째 날부터 본격적인 게임 제작에 돌입했다.
마지막 날에는 참가자들이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하고 시연했으며, 심사위원의 현장 심사를 거쳐 우수작품 10개를 선정했다. 마음의 소리 IP를 활용한 ‘철왕의 치킨’, ‘이세계 조석’을 비롯해 좀비딸 IP를 재해석한 ‘좀비런’, ‘좀비 너, 납치된거야’, ‘좀비? 아니 인간메이커!’가 주목을 받았다.
(CNB뉴스=이윤수 기자)
| 한 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