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가 한식 가정간편식(HMR) 전문 브랜드 ‘양반’의 통합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동원F&B는 신규 TV CF를 공개하며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번 CF는 ‘요즘 양반, 요즘 한식’이라는 콘셉트로, 바쁜 일상에도 끼니는 제대로 챙기는 ‘요즘 양반’이 등장해 브랜드 제품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준다.
광고는 양반의 정체성을 강조한 ‘양반 브랜드 편’과 쌀과 물로만 지은 ‘양반 100밥 편’ 두 편으로 구성됐으며, 한국적인 요소와 드론과 같은 현대적 요소를 조화한 것이 특징이라는 것.
또한 동원F&B는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내년 1월 31일까지 고객 참여 이벤트 ‘요즘 양반 한입 Play’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양반 제품 구매 인증, 인스타그램 팔로우, 퀴즈 풀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500만 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과 로봇 청소기, 국립중앙박물관 뮷즈 등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지난 1986년부터 한식의 본질을 지켜온 양반의 브랜드 정체성을 알리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TV CF와 함께 소셜미디어, 오프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K-푸드를 사랑하는 국내·외 소비자들을 찾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