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CNB뉴스 위클리픽-식품] 오비맥주, ‘OB워터’ 4만 5000병 기탁 外

  •  

cnbnews 이주형기자 |  2025.11.07 12:56:09


오비맥주, 재해 구호용 생수 ‘OB워터’ 4만 5000병 기탁


 

구자범 오비맥주 법무정책홍보부문 수석 부사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신훈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무총장(왼쪽에서 세 번째)가 생수 기증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가 재해 구호용 친환경 생수 ‘OB워터’ 4만 5000여 병을 생산해 재해 구호 전문기관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했다.

지난 5일 서울 삼성동 오비맥주 본사에서 열린 생수 기증식에는 구자범 오비맥주 법무정책홍보부문 수석 부사장과 신훈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생수는 전국재해구호협회 물류센터에 비축되며 재난 발생 시 재난 피해지역 이재민과 구호 현장 등에 지원될 예정이다.

 


스타벅스, 고대안암병원점 ‘커뮤니티 스토어’ 11호점으로 전환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11호점 ‘고대안암병원점’ 외부 전경.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커뮤니티 스토어 11주년을 기념해 ‘고대안암병원점’을 커뮤니티 스토어 11호점으로 전환한다. 커뮤니티 스토어는 스타벅스 코리아가 매장 수익금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이익공유형 매장이다.

스타벅스와 고대안암병원은 지난 5일 스타벅스 고대안암병원점에서 지역사회 청년 건강 증진을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이사, 이성우 고대안암병원 진료부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커뮤니티 스토어 11호점은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이하 고대안암병원) 내 위치한 만큼 ‘청년 건강 자립 지원’을 테마로 운영한다. 이에 다양한 청년층을 대상으로 경제적·신체적·정서적 등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BBQ, 10월에도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 진행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이하 패치릴)’를 통해 10월 한 달간 전국 각지의 복지시설과 기관에 치킨 1000마리를 전달했다.

‘패치릴’은 지난 2017년부터 이어온 BBQ의 상생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본사가 신선육을 지원하고 패밀리는 재능기부 형태로 조리해 치킨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BBQ는 매달 패밀리들과 함께 전국 곳곳에 소외된 이웃에게 치킨을 나누는 패치릴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달에도 지역 어르신과 아이들, 그리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치킨 1000마리 이상을 전달했다.

 


교촌치킨, 전국 가맹점서 ‘라이더 힐링 쉼터’ 운영


 

교촌치킨 가맹점에 마련된 배달라이더 힐링 쉼터 모습. (사진=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가 서울 양재 1호점 등 전국 52개 교촌치킨 가맹점에서 배달 파트너를 위한 전용 쉼터 ‘교촌 라이더 힐링 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는 교촌치킨을 배달하는 모든 배달 파트너를 대상으로 하며, 배달 대기 시간 중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공간에는 생수, 캔디류, 무선 인터넷, 냉난방 시설 등 기본 물품과 편의 시설이 마련돼 있다.

또한 겨울철에는 온수와 핫팩, 여름철에는 냉수와 쿨토시 등을 제공해 혹서기·혹한기에 맞춘 계절별 지원도 병행하고 있다.

 


농심 신라면 툼바, 日 ‘닛케이 트렌디’ 히트상품 선정


 

(사진=농심)

농심의 신라면 툼바가 일본 경제 전문지 ‘닛케이 트렌디’가 발표한 ‘2025년 히트상품 베스트 30’에 선정됐다.

매년 말 발표하는 ‘히트 상품 베스트 30’은 지난 1년간 일본에 출시된 상품 및 서비스를 판매 실적 등을 기준으로 선정해 일본 소비 시장 브랜드 영향력을 평가하는 지표로 알려져 있다.

이에 닛케이 트렌디는 신라면 툼바를 “인스턴트 라면 왕국으로 불리는 일본에서도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끈 상품이다”라고 소개한 뒤 “일본에서는 드문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용기면’이라는 점에 재미를 느끼는 젊은 층이 많았다”고 평가하며 해당 지표에 선정했다.

 

 

(CNB뉴스=이주형 기자)

 

한 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