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재단, 넥슨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 개원 후원
넥슨이 넥슨재단에서 50억 원의 건립 기금을 기부 약정한 ‘전남권 넥슨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가 정식 개원했다.
전남권 넥슨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는 전남권 첫 공공어린이의료시설이다. 전라남도 목포시 텃골로에 지하 1층, 지상 3층(1667.35㎡) 규모로 건립됐다. 20개 병상과 재활치료실, 총 104종 170대의 최신 재활 장비를 구비해 장애 아동들에게 물리치료, 작업치료, 언어치료 등 맞춤형 재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교육 및 맞춤형 통합 프로그램을 운영해 아동들의 일상 기능 회복과 사회 적응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넥슨은 건립 기금 기부 외에도 따뜻하고 친근한 병원 환경 조성에 힘을 보탰다. 넥슨의 공간 자산 관리를 담당하는 자회사 넥슨스페이스가 병원 내 환아 및 보호자 휴게공간의 인테리어를 비롯해 시설 전반의 디자인 작업을 지원했으며 병원 로고와 내·외부 사인물 등 시각 요소도 함께 설계했다.
넷마블, 콩스튜디오 신작 ‘프로젝트 옥토퍼스’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넷마블이 글로벌 게임 개발사 콩스튜디오와 신작 게임 ‘프로젝트 옥토퍼스’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프로젝트 옥토퍼스’는 ‘가디언 테일즈’ IP를 활용한 2026년 신작으로 도트 그래픽 기반의 캐주얼 액션 로그라이크 RPG로 개발 중이다. 장르적 특성을 극대화해 간편한 조작으로 누구나 다양한 전투 빌드를 만들 수 있으며, ‘광산’을 배경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콩스튜디오는 모바일 퍼즐 RPG ‘던전링크’, 모바일 어드벤처 RPG ‘가디언 테일즈’ 등을 통해 국내외 유저들에게 널리 알려진 글로벌 게임 개발사다. 2013년에 설립된 콩스튜디오는 미국 LA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개발을 전담하는 한국 지사와 일본 내 게임 서비스를 전담하는 일본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넷마블은 ‘프로젝트 옥토퍼스’의 국내외 서비스 판권을 확보했다. 축적된 퍼블리싱 노하우를 기반으로 폭넓은 마케팅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크래프톤, 닌텐도 스위치 버전 ‘딩컴’ 글로벌 정식 출시
㈜크래프톤이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딩컴(Dinkum)’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버전을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
이번 출시로 ‘딩컴’은 스팀(Steam)에 이어 콘솔 플랫폼으로 영역을 확장하며 언제 어디서나 자신만의 섬을 가꾸는 생활 시뮬레이션 경험을 제공한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이날 오전 9시(한국시간)에 전 세계 출시됐다. 실물 패키지 버전은 지역별 순차 출시될 예정이다.
‘딩컴’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원작의 따뜻한 감성과 분위기를 그대로 담아냈으며, 스위치 기기에 맞춰 휴대 모드와 도킹 모드 모두에서 최적화된 조작감과 부드러운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UI·UX를 재구성해 휴대기기 환경에서도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으며, 로컬 및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통해 친구들과 함께 섬을 꾸미고 탐험하는 협동 플레이를 지원한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 구매 유저 전원에게는 ‘배틀그라운드 코스튬 세트(Battlegrounds Costume Set)’가 특전 아이템으로 제공된다. 해당 아이템은 게임 내 우편함을 통해 지급되며, 딩컴 인게임에서 착용할 수 있다.
컴투스, ‘2025 NAVER K-BASEBALL SERIES’ 후원
컴투스가 KBO와 함께 대한민국 야구 대표팀 평가전인 ‘2025 NAVER K-BASEBALL SERIES’를 공식 후원한다.
이번 ‘2025 NAVER K-BASEBALL SERIES’는 오는 8~9일 서울 고척스카이돔 구장에서 체코 국가대표팀을 상대로 펼쳐진다.
대한민국 야구 대표팀은 ‘컴투스프로야구2025’ 공식 모델인 한화 이글스 문동주를 포함해 김택연, 박해민, 최준용 등 리그를 대표하는 선수들로 구성됐다. 체코는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세계랭킹 15위의 유럽 강호로, 유럽 내에서는 네덜란드(8위), 이탈리아(14위)에 이어 상위권 전력을 보유하고 있다. 대한민국과는 내년 도쿄에서 열리는 WBC 본선 C조에서 맞대결을 앞두고 있다.
이번 평가전을 기념해 ‘컴투스프로야구V25’와 ‘컴투스프로야구2025’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2025 여가친화인증’ 재인증 획득
㈜카카오게임즈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2025년 여가친화인증’ 심사에서 재인증을 획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몰입과 여유’의 근무 문화를 지향하며 임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선진적인 여가친화적 제도와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2022년 첫 인증에 이어 올해 재인증을 획득했다.
먼저 2018년 업계 처음으로 월 1회 ‘놀금’ 제도를 도입했으며 2021년부터 격주로 확대해 정착시켰다. 이어 월요일 30분 늦은 출근, 금요일 1시간 30분 조기 퇴근, 점심시간 확대 등 임직원들이 여유로운 근무 환경 속에서 여가를 충분히 누리고 업무에 보다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임직원이 자기개발 및 재충전할 수 있도록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연 360만 원 자기개발 복지 포인트’, 제주도 독채 숙소와 추가 연차를 제공하는 ‘어썸제주’, ‘전용 캠핑카 대여’ 등을 운영 중이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FUNding 캠페인 ‘소원을 이루는 마법의 목소리’ 전개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남도형 성우와 함께하는 FUNding 캠페인 ‘소원을 이루는 마법의 목소리’를 다음 달 7일까지 희망스튜디오 기부 플랫폼에서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희귀 난치병 환아들의 소원 성취를 지원하기 위한 기부 프로젝트다. 모금된 기부금은 운영비 공제 없이 전액 난치병 환아 지원 전문기관 메이크어위시 코리아에 전달될 예정이다.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과 ‘원피스’, 예능 ‘흑백요리사’와 게임 ‘에픽세븐’ 등 다양한 착품에서 활약하며 많은 팬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남도형 성우는 이번 캠페인을 대외적으로 확산하는 희망스피커로 참여한다.
남도형 성우는 캠페인 확산을 위해 직접 참여 독려 영상을 제작해 자신의 유튜브 채널(남도형의 블루클럽)에 공개하고, 기부자 중 일부에게는 ‘직접 사인한 도서’와 ‘기부자의 이름이 담긴 감사 음성 메시지 파일’을 선물할 예정이다. 유저들은 기부와 댓글 응원 등을 통해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CNB뉴스=이윤수 기자)
| 한 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