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창원대학교 교육혁신처 글로컬인재교육원은 대학본부 인송홀에서 '2025학년도 학생교육서포터즈 4기(B:ON) 해단식 및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교육혁신처 김혜정 처장을 비롯해 글로컬인재교육원 팀장과 관계자, 학생교육서포터즈 ‘B:ON’ 4기 학생 6명이 참석해 지난 4개월간의 활동을 돌아보고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교육서포터즈 ‘B:ON’ 4기는 지난 8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교육혁신처 교육제도 홍보 콘텐츠(숏폼 영상, 포스터, 카드뉴스, 과제 템플릿 등) 제작 △전공탐색 및 비교과 프로그램 관련 대면행사 운영 △타 대학 우수 사례 조사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며 학생 중심 교육환경 조성과 대내외 교육홍보에 기여해 왔다. 특히 총 60여 건의 콘텐츠를 제작해 대학 교육홍보에 크게 기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행정학과 현지원 학생(단장), 영어영문학과 조수현 학생(부단장), 행정학과 김민서 학생, 신소재공학과 오민경 학생, 사림아너스학부 이서진 학생, 컴퓨터공학과 정은정 학생에게 수료증이 수여됐으며, 우수 서포터즈 시상과 참여 소감 공유도 함께 진행됐다.
서포터즈 단장인 행정학과 현지원 학생은 “단장으로서 다양한 의견을 가진 팀원들과 하나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큰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혜정 교육혁신처장은 “짧은 기간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제작하며 교육제도를 학생의 눈높이에서 알리고, 대내외 교육홍보에 큰 기여를 해줘 감사하다”며 “글로컬인재교육원은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전공탐색 지원과 학습역량 강화를 확대하며, 학생 친화적인 교육혁신 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