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호기자 |
2026.01.01 00:08:02
의정부영어도서관이 서강대학교 AIESEC과 함께 어린이 글로벌 문화체험 영어교육 프로그램 ‘English Friends’를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운영한다. 외국인 대학생 봉사자가 멘토로 참여해 영어 회화 활동과 세계 문화 체험을 함께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참여 호응을 바탕으로 운영 기간을 확대했다. 1주차는 오는 20일에서 22일까지, 2주차는 27일에서 29일까지 각각 3일 과정으로 진행된다. 주차별로 서로 다른 외국인 멘토 팀이 참여해 다양한 문화와 관점을 접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English Friends’는 AIESEC의 영어교육 프로그램인 LEON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여러 국가의 청년 봉사자가 국내 어린이에게 영어로 소통하는 경험과 문화 다양성을 체감할 기회를 제공한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를 대상으로 하며, 외국인 멘토와 한국인 대학생 멘토가 함께 수업을 이끈다.
프로그램은 영어로 소통하는 활동을 중심으로 세계 문화 체험, 각국 전통 소개, 스토리텔링, 창작 글쓰기, 만들기 활동, 문화 퀴즈와 게임 등 참여형 콘텐츠로 구성됐다.
도서관 관계자는 “지난해 높은 만족도와 참여 호응을 바탕으로 올해는 2주 과정으로 늘려 더 많은 어린이가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문화·언어 프로그램을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오는 6일 오전 10시부터 의정부영어도서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