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이 초부유층 자산가들을 위한 세무 및 부동산 컨설팅의 정수를 담은 ‘헤리티지솔루션 2026’을 2000권 한정판으로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책자는 최근 독서를 힙한 문화로 향유하는 텍스트힙(Text+Hip) 트렌드를 반영해 정보 전달을 넘어 초부유층 고객의 서재에 어울리는 북 패키지로 제작됐다. 총 3권이 한 세트로 구성됐다. 모든 책자에 한정판 넘버링을 부여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삼성증권의 초부유층 고객 중 엄선된 대상에게 담당 PB가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헤리티지솔루션 2026’은 ▲금융 세무 ▲상속 증여 ▲부동산 등 자산가들이 가장 고심하는 3가지 핵심 주제를 바탕으로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한다.
금융 세무 편에서는 고액 금융 소득자를 위한 과세 체계와 금융상품을 활용한 절세 방안을 상세히 다룬다. 주식 투자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사례별 절세 전략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실제 투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전 활용도와 콘텐츠 완성도를 높였다.
상속 증여 편은 부동산 및 금융 자산가별 맞춤형 사례를 통해 실제 고민과 해결책을 조명했다. 원활한 부의 대물림을 위한 핵심 수단으로 떠오른 유언대용신탁 활용법을 수록해 차별화된 승계 전략을 제안한다.
부동산 편은 올해 분양 및 입주 예정 단지 분석과 재건축·재개발 사업 절차를 담았다. 자산가들을 위한 부동산 신탁 활용 방안을 추가해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에서의 자산 방어 전략을 제시한다.
또한 오는 1월 13일 서초 삼성금융캠퍼스에서 ‘헤리티지솔루션 2026’ 발간 기념 고객 세미나를 개최한다. 고객 세미나는 2026년 자산 시장 전망 및 투자 전략, 부동산 시장 대응 전략, 증여 상속 절세 전략을 주제로 진행된다. 참석 고객 전원에게 ‘헤리티지솔루션 2026’ 책자가 제공된다. 세미나에 참석하려면 사전 예약이 필요한데, 담당 PB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삼성증권 채널솔루션실 양완모 부사장은 “고객의 자산이 가족과 세대를 이어가는 소중한 유산(Heritage)이 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헤리티지솔루션본부를 신설했다”며 “이번 책자가 고객들의 소중한 자산을 다음 세대까지 안전하게 지키는 든든한 이정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