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 영산대학교는 시니어모델학과에 재학 중인 성인학습자 박정환 학생(25학번·1기)이 도전과 용기에 관한 메시지를 담은 그림책 ‘청춘 리턴즈: 시니어모델 도전기’를 발간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그의 그림책은 2025년 생애주기 꿈다락 문화예술학교(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지원사업으로 선정돼 제작됐다. 시니어모델이라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과정을 그림과 설명 형식으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 아이부터 신중년까지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로 기대를 모은다.
그는 “도전의 순간들을 구체적인 설명보다는 장면과 감정으로 전하고 싶었다”면서 “대학에서 시니어모델학과에 도전하는 과정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망설임과 다시 걷는 용기에 대한 이야기”라고 밝혔다. 또한 “이 책을 통해 나이와 상관없이 누구나 인생에서 다시 시작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부담 없이 전하고 싶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청춘 리턴즈’는 시니어모델학과 도전을 앞둔 고민부터 시니어모델학과 1학년 과정을 마치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그림과 글로 표현했다. 재도전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을 덜어주는 내용을 대학 수업과 병행하며 작업했으며, 학업과 창작 활동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낸 결과라 더욱 주목받고 있다.
금한나 영산대 시니어모델학과장은 “박정환 학생은 그림책 집필 활동을 하면서도 학기 중 결석 한번 없이 모든 수업과 패션쇼 등의 학과 활동에 성실하게 참여했다”면서 “그의 그림책이 신중년 세대에게는 재도전의 용기를, 아이들에게는 세대 간 소통의 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영산대 시니어모델학과는 이처럼 만학도의 열정과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평생 학습 가치 실현과 시니어모델 산업 발전에 기여할 다양한 교육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