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1일까지 백담마을 일원 겨울 놀이터
'2026년 제1회 설악산 백담 눈꽃축제'가 24일부터 2월1일까지 인제 용대리 백담마을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마을축제는 백담마을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눈·얼음 체험형 겨울 축제로 겨울철 관광 비수기를 극복하고 내설악 관광자원과 연계한 새로운 겨울 관광 콘텐츠를 모색하기 위한 첫 시도다.
축제 기간 동안 눈썰매·얼음썰매장을 비롯해 연날리기, 팽이치기,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 체험과 연·팽이 꾸미기 등 실내 공예 체험, 지역 먹거리 장터와 눈·얼음 조형물 전시 등이 마련돼 아이부터 어른까지 세대 구분 없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겨울 놀이터가 펼쳐진다.
백담 겨울 가족 스테이지에서 드럼·기타 동호회 공연과 버스킹 무대, 마술 공연, 인형극 등 주민과 함께 만드는 참여형 공연이 이어진다. 또 국악 퓨전 공연과 청소년·청년 밴드 공연 등 설경 음악 콘서트, 얼음 랜턴 만들기와 얼음 그림 그리기 등 겨울 예술 체험, LED 불빛 퍼포먼스, 난타 공연이 어우러진 겨울빛 퍼포먼스 쇼 등이 이어진다.
백담마을 관계자는 "백담의 아름다운 설경을 배경으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겨울 축제를 준비했다"며 "축제 기간 동안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백담 눈꽃축제 관련 문의는 인제 용대리 백담마을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