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LG유플러스, 비디오 전략으로 하반기 승부수 띄운다

3만여 편 VOD 제공 ‘LTE비디오포털’…우월한 네트워크 경쟁력 과시

  •  

cnbnews 정의식기자 |  2015.09.01 09:28:32

▲LTE비디오포털 개념도. (사진제공=LG유플러스)

스마트폰이 확산되면서 현재 국내 이동통신시장의 패러다임은 음성이 아닌 데이터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 특히 데이터 사용량이 갈수록 늘면서 동영상 시청 등 ‘비디오 LTE’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렸다.

실제로 미래창조과학부가 집계한 지난 3월 국내 LTE 데이터 트래픽은 12만960테라바이트(TB)로, 전체 무선 데이터 트래픽(13만8121TB)의 87.5%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2011년 LTE 상용화 이후 해마다 배 가까이 늘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 LG유플러스는 이미 작년 6월 ‘비디오 LTE’ 시대의 개막을 선언했다. 갈수록 증가하는 비디오 콘텐츠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세계 최초로 비디오 핵심 서비스들을 선보인 것이다.

중심에는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이 있다. 이 부회장은 “비디오는 차세대 음성(video is next voice)”이라며 “비디오가 모든 걸 대체하는 시대가 이미 우리 곁에 와 있다”며 비디오에 대한 중요성을 가장 먼저 강조해왔다.

이 부회장은 LTE비디오포털 출시와 관련해 “지금까지의 비디오는 있는 비디오를 보는 게 전부였다”며 “이번에 선보인 LTE비디오포털은 관련된 모든 비디오를 고객 맞춤형으로 다 보여주는 혁신적인 서비스”라며 차별성을 강조했다.

이에 따라 100% LTE를 기반으로 한 비디오 LTE 서비스를 작년부터 국내 최초로 가장 먼저 속속 출시하고 있으며시장의 반응은 갈수록 뜨겁다.

특히 LG유플러스는 비디오 서비스의 결정판인 ‘LTE비디오포털’을 세계 최초로 출시해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TV, 영화, UCC 및 전 연령층이 실생활에서 필요로 하는 비디오를 하나의 서비스로 총 13만여 편의 VOD를 총망라한 건 ‘LTE비디오포털’이 모바일 세계 최초다.

LTE비디오포털이 출시되고 7월 2주간(7월1일~15일) 고객들의 콘텐츠 사용 패턴을 살펴보니 지상파 콘텐츠가 종료됨에 따라 실시간 시청자수는 6월 대비 11% 감소했으나, 대신 VOD 시청자수가 14% 증가했으며 VOD 시청건수는 18% 증가했다. 

‘LTE비디오포털’은 기존 U+HDTV(월 5000원) 및 유플릭스 무비(7000원)를 통합한 데 이어 ‘프리미엄 지식팩’을 추가했다. 월정액 5000원인 프리미엄 지식팩에는 ▲외국어 ▲인문학 특강 ▲경영/자격증 ▲다큐멘터리 ▲맛집 ▲요리 ▲건강/다이어트 ▲스포츠 ▲파워블로거 ▲취미 ▲뷰티 ▲살림 노하우 ▲여행 ▲키즈 ▲애니 등 세상의 모든 비디오 콘텐츠와 지식 등에 관한 3만여 편의 VOD가 총망라돼 있다.

‘지하철 Video Free’ 서비스는 LG유플러스의 모든 비디오요금제에서 기존 매일 1GB의 전용 데이터 외에 추가로 지하철에서 이용할 수 있는 1GB를 더해 하루에 총 2GB를 제공하는 것이다. 하루 2GB씩, 한달 최대 62GB의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LTE 전체 가입자를 대상으로 U+의 모든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업로드 데이터를 무제한 제공하는 ‘업로드 Data Free’ 특별 프로모션도 연말까지 실시한다.

작년 ‘영화 무제한 시대’를 활짝 연 유플릭스 무비 등을 시장에 선보여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한국형 넷플릭스’인 유플릭스 무비는 월 7천원에 영화는 물론 미드 등의 해외 TV시리즈물까지 국내 최다 2만편의 주문형비디오(VOD)를 무제한 볼 수 있는 영화 월정액 서비스다.

▲LTE비디오포털 메인 화면. (사진제공=LG유플러스)


국내 최초 HBO 오리지널판 서비스

LG유플러스는 지난 2월 글로벌 콘텐츠 기업이자 미국 최대 프리미엄 유료 케이블 채널인 HBO와 전격 제휴를 맺고 <왕좌의 게임> 등 HBO의 인기 TV시리즈 570편을 국내 최초 단독 VOD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그 동안 우리나라에선 공식적으로 공개된 적이 없는 <왕좌의 게임> 전 시즌(시즌1~4)의 무삭제판이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출시 한 달만에 60만건의 시청횟수를 기록한 것. HBO 콘텐츠 중 <왕좌의 게임> 시리즈가 한 달 만에 40만 건으로 1위에 올랐으며, <섹스앤더시티>와 <뉴스룸> 시리즈가 10만, <스트라이크백>과 <밴드오브브라더스>가 10만으로 그 뒤를 이었다.

美 MGM 영화사 미드, 영화도 제공

LG유플러스는 이어 최근 미국 영화사인 MGM사와도 손 잡고 미드 및 영화 국내 최초 제공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 <바이킹스 시즌1~2> <틴울프 시즌1~2> <스타게이트SG-1 시즌1~3> <L워드 시즌1~2> 등 TV시리즈물 135편을 비롯해 영화 100편 등 총 235편의 VOD를 서비스하고 있다.

다른 비디오 콘텐츠 등도 ‘풍성’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굿모닝 핫 비디오' 서비스도 최근 출시했다. ‘굿모닝 핫 비디오’ 서비스는 매일 아침 전날 또는 새벽의 뉴스와 드라마, 예능, 생활정보, 교양/교육 정보 프로그램의 방송 영상, SNS 상의 대박영상 등 화제의 비디오 콘텐츠를 큐레이션해 푸시알림으로 제공하는 무료 비디오 서비스이다.

LG유플러스 "비디오 시대의 핵심은 앞선 네트워크 경쟁력"

국내 최초 LTE 첫 상용화(2011년 7월), 세계 최초 LTE 전국망 구축(2012년 3월), 세계 최초 100% LTE(2013년 7월), 국내 최대 80MHz 주파수 대역 폭(2013년 8월), 세계 최초 LTE보다 4배 빠른 ‘3밴드(Band) CA(Carrier Aggregation)’ 상용망 시연 성공(2014년 6월)까지….

LTE 첫 전파를 쏘아 올린 뒤 지난 3년 동안, LG유플러스가 거둔 ‘LTE 1등 리더십’의 성과다. LG유플러스가 이젠 ‘비디오 LTE’ 시대를 열어 또 한번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전략이다. 비디오 시대를 여는 원동력은 무엇보다 비교우위에 있는 네트워크 경쟁력에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