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홈쇼핑 열전(7)] 봄은 봄…‘뷰티·패션’ 강세 언제까지?

여름이 두렵다? “물 들어올때 노 젓자”

  •  

cnbnews 김수식기자 |  2019.05.03 09:32:10

온라인몰 점유율이 전체 유통시장의 40%를 돌파하면서 소비자들의 쇼핑 정보 욕구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하지만 홈쇼핑사들이 난립하면서 정보의 옥석을 가리기 힘든 형국이다. 이에 CNB는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판매율 추이를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4월 12일~4월 25일에는 현대홈쇼핑이 1위로 등극했다. <편집자주>

 

홈쇼핑 상품 판매 순위. (기준=홈쇼핑모아 자체 집계 결과)

여전히 잘 팔리는 뷰티·패션
탄탄한 구성력이 인기 한 몫
더위 오기 전 마케팅 총력전


뷰티·패션이 장기집권에 들어갔다. 특히, 화장품·미용은 지난 3월부터 1위 자리를 쭉 지키고 있다.

홈쇼핑모아가 4월 셋째·넷째 주 홈쇼핑사 14곳(TV홈쇼핑 7곳, T커머스 7곳)의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에 따르면, 화장품·미용이 지난 순위(홈쇼핑 열전6)에 이어 또 1,2,3위를 휩쓸었다.

1위는 현대홈쇼핑에서 판매한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 LX ALL NEW2’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홈쇼핑 업계에서 빠지지 않는 인기 상품”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지금까지 순위에 변동은 있었지만 단 한 번도 빠진 적 없는 홈쇼핑 베스트셀러다.

이 상품은 애경산업의 화장품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에서 출시했다. 애경 관계자는 CNB에 “홈쇼핑은 제품의 특장점을 직접 보여주고 설명해주는 채널”이라며 “2013년 상품 론칭 당시 방송을 통해 다른 쿠션과 차별화를 준 것이 잘 드러났고, 이를 써본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났다”고 말했다.

이어 “제품력과 가격에 자신 있다. 시즌 때마다 새 제품을 선보이며 상품의 질을 높였지만 가격은 전혀 올리지 않았다”며 “최근 연령대 층이 확대되면서, 2019년 봄·여름 새 상품 출시와 함께 배우 이나영을 모델로 발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2위는 홈앤쇼핑의 ‘[뷰티피플] 철벽녀 절대 커버 쿠션 파운데이션’이 차지했다. 회사 관계자는 “대표적인 봄철 나들이 상품이다. 동화 같은 일러스트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준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3위는 K쇼핑의 ‘메이시크 아이브로우 틴트’다. 제품 자체가 인기 있지만 새 시즌에 맞춘 탄탄한 구성력이 긍정적이었다. 회사 관계자는 “본 상품 구성 6개에 사은품으로 벨벳틴트, 눈썹가이드 각 3종, 데일리 파우치 등을 증정했다”고 말했다.

 

(사진 왼쪽부터)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 철벽녀 절대 커버 쿠션 파운데이션, 메이시크 아이브로우 틴트. (사진=각 사 홈페이지)

패션·잡화도 강세를 보였다. 6위부터 9위까지 차지했다. CJ오쇼핑의 ‘김유정의 FILA 19년 최신상 썸머반팔티’, 롯데홈쇼핑의 ‘나무하나 멜로우 플랫(Mellow Flat)+파우치’, GS마이샵의 ‘[마리엘라로사티] 이지케이프 자켓 1종’, K쇼핑의 ‘C2 하이 쿨링 데님 3종 세트’ 순이다.

업계 관계자는 “4월에 일교차가 크기는 했지만 따뜻했던 날도 많았다. 이에 맞춰 나들이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화장품과 옷에 대한 구매욕구도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며 “여기에 시즌에 맞춰 새 상품들을 다양한 구성으로 판매했던 것이 효과를 봤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홈쇼핑사 입장에선 지금 이때 뷰티·패션 관련 제품을 바짝 팔아야 한다”며 “최근 날씨 변동이 잦은데 이러다 갑자기 더위가 찾아오면 홈쇼핑 판매 순위는 선풍기, 서큘레이터 등으로 가득 찰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외에 순위에는 홈앤쇼핑 ‘[클럭] 미니 저주파 마사지기(1+1 세트)’가 4위, 롯데원티비 ‘[대저농협]대저토마토 프리미엄과’가 5위, 홈앤쇼핑 ‘[1+1세트]기본에 더스트키퍼 먼지떨이’가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CNB=김수식 기자)

 

관련기사

[홈쇼핑 열전(1)] 1월 넷째주 1위는 ‘홈앤쇼핑’…생활아이템들 효자노릇

[홈쇼핑 열전(2)] “2월은 팔릴 상품만 팔려”…1위 등극 현대홈쇼핑

[홈쇼핑 열전(3)] “봄은 봄이네” 패션·뷰티의 반격

[홈쇼핑 열전(4)] 3월은 ‘미세먼지 효과’…황사마스크 판매 1위

[홈쇼핑 열전(5)] 봄 시즌 상품과 프로모션의 조우

[홈쇼핑 열전(6)] “이나영·김남주·고소영처럼” 봄에는 화장품이 대세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