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넥슨 ‘블루 아카이브’ 휴식 공간 ‘카페 메모리얼’ 가보니

이윤수 기자 2025.08.13 11:11:47

서울 용산역 아이파크몰. (사진=이윤수 기자)
아이파크몰 3층으로 올라가면 도파민 스테이션이 자리잡고 있다. 다양한 상호명 중에 넉슨이 눈에 띈다. (사진=이윤수 기자)
카페 메모리얼을 찾으려면 고래를 발견해 이동하면 된다. (사진=이윤수 기자)

넥슨이 최근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3층에 '블루 아카이브' 팬을 위한 특별한 휴식 공간 '카페 메모리얼'을 오픈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수집형 서브컬처 모바일 게임이다. 이 게임의 첫 공식 카페인 ‘카페 메모리얼’ 현장을 방문했다. 멀리서부터 "카페는 이쪽입니다"라고 이야기 하는 듯 '귀여운 고래'를 발견했다. 아로나의 고래를 따라 발걸음을 옮기니 카페가 나왔다.

 

블루 아카이브 '카페 메모리얼'은 중앙 포토존을 중심으로 카페와 굿즈 스토어가 양쪽으로 자리잡고 있다. (사진=이윤수 기자)
'카페 메모리얼' 중심에 자리 잡고 있는 포토존. 귀여운 캐릭터들이 반겨주고 있다. (사진=이윤수 기자) 

카페에 도착하니 먼저 대형 포토존이 눈에 들어왔다. 귀여운 캐릭터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을 중심으로 한 쪽에는 카페가 있었고 다른 쪽으로는 굿즈 스토어가 마련돼 있었다.
 

카페에는 2인 좌석과 1인 좌석으로 나뉘어 있다. 이곳은 2인 좌석. (사진=이윤수 기자)
이곳이 1인 좌석. 벽면에 그려진 귀여운 캐릭터가 반겨 준다. (사진=이윤수 기자)
카페 벽에는 방문객들이 방명록을 작성할 수 있는 곳이 마련돼 있다. (사진=이윤수 기자)
먼저 찾아온 방문객들이 귀여운 그림을 그려놓고 갔다. (사진=이윤수 기자)

카페는 1인석과 2인석 자리로 마련돼 있었으며 먼저 찾아온 방문객들이 작성한 다양한 방명록으로 벽면이 귀엽게 꾸며져 있었다. 
 

카페 반대편에는 굿즈 스토어가 마련돼 있다. 이곳에서 아기자기한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사진=이윤수 기자)
굿즈를 담을 수 있는 가방. 이 가방도 무척 탐이 났다. (사진=이윤수 기자)
귀여운 캐릭터들의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사진=이윤수 기자)
귀여운 캐릭터들의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사진=이윤수 기자)
귀여운 캐릭터들의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사진=이윤수 기자)
귀여운 캐릭터들의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사진=이윤수 기자)

굿즈 스토어에서는 ‘카페 메모리얼’만의 감성을 담은 다양한 오리지널 굿즈들을 판매하고 있다. 포토카드, 키링 등이 포함된 웰컴 패키지와 함께 ‘커트러리 세트’, ‘폭신 쿠키 세트’ 등 카페에서 일하는 캐릭터들의 콘셉트를 반영한 공식 굿즈가 준비돼 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