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진샤코리아 신제품 발표회
미니모바일 노트북의 새 바람을 일으킨 고진샤코리아가 기존 K시리즈에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고급형 V시리즈를 선보였다.
8일 고진샤코리아는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 새로운 V시리즈 출시 기념회를 가졌다. 신 모델 V시리즈는 Super Multi-Drive와 GPS 모듈을 내장한 ‘최소형, 최경량’ 미니 노트북으로 기존 K시리즈의 장점은 더욱 살리고, 단점은 보완한 하이앤드 모델이라는 점에 주목할 만하다.
고진샤코리아의 이호연 사장은 "업계 후발주자로서 고객의 니즈에 맞도록 세심하게 업그레이드 된 부분과 단기간에 단점을 장점으로 승화해 제품에 반영한 기술력과 순발력으로 올해에 다른 제품들도 대거 출시 할 예정이다"고 밝히며 그 열의를 나타냈다.
▲고진샤코리아의 신제품 V시리즈
V시리즈의 CPU는 기존 K시리즈와 동일하게 인텔의 800MHz A110 CPU를 내장했지만 이전 모델에 비해 애플리케이션 구동력을 높였으며, 전원관리를 위해 1.8인치 HDD탑재와Super Multi-Drive의 하드웨어 On/Off 스위치. CMOS상에서 GPS, DMB, Bluetooth 기능들을 온/오프 할 수 있는 기능까지 포함되어 있다.
이와 함께, 기본해상도 1,024x600을 지원함과 동시에 외부출력 최대 1600×1200 해상도를 지원하는 17.8cm(7") Touch Swivel LCD, 그리고 팬타그래프 방식의 80키보드의 자판배열을 적용했다. DMB의 수신안테나 또한 일체형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수신율의 극대화를 추구했으며, V801모델은 GPS 수신기를 기본 탑재해 소형미니 노트북이라고 보기 힘들정도에 기능이 집약된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가장 큰 특징은 Super Multi Drive 및 GPS, DMB를 내장하고도 중량은 1.1Kg(배터리 포함)으로 기존 제품에 비해 경량화 된 제품이라는 점이다.
V시리즈는 9일부터 GS이숍의 예약판매를 시작으로 소비자들에게 그 모습을 보일 예정이다. 가격은 V800이 109,9000원, V801이 119,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