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광주지역본부(본부장 이근)가 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정동)와 연계해 농업인재 육성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날 귀농·귀촌과정 교육을 받고 있는 5년차 미만의 귀농인 50여명을 대상으로 귀농가족의 안정적인 농촌정착과 농업경영능력을 갖춘 귀농인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이 날 교육에서는 '귀농·귀촌·농협 바로알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맡은 와이티티 미디어스토리텔링 감독 최인수 강사는 최근 귀농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지만 구체적 계획 및 준비결여로 실패하는 사례가 많은 점을 지적하면서 성공한 귀농인이 되기 위한 조건과 마음가짐에 대해서 다양한 사례와 영상등을 활용한 열강을 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농림수산업자 신용보증기금 관리기관 농협중앙회 광주권역보증센터 권관선 팀장은 '농업정책자금소개 및 농신보기금 이용방법 및 절차'에 대해서 특강을 하여 평소 농업정책자금과 농신보이용방법에 대해 관심이 많던 귀농인들의 궁금점과 애로점을 해소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이근 농협광주본부장은 “향후에도 귀농인들이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귀농하신 모든 분들이 성공한 농업인으로 성장하여 농업의 미래를 농협과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