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18일부터 8월 18일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경기 UCC 공모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대회는 청렴 실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것으로 청렴에 대한 경직된 인식을 직원들의 즐겁고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주제는 생활 속 청렴 실천, 업무 시 겪은 청렴․윤리 갈등 사례, 공익(부패)신고 보호제도 등을 자유롭게 UCC로 제작하면 된다. 응모는 개인 또는 팀을 이뤄 할 수 있다.
직원 참여도, 내용․형식의 창의성, 의미전달 및 공감대 형성 여부 등을 평가해 최우수작 1편, 우수작 1편, 장려 3편, 입선 5편 등 총 10편을 선정해 9월 월례조회에서 시상한다. 대회 수상작은 직원 청렴교육 자료와 청렴문화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전본희 도 감사관은 “이번 공모대회는 경기도 모든 직원이 청렴실천에 대한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청렴문화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깨끗하고 공정한 청렴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청렴 공직문화 정착을 위해 하반기에 도 4급 이상 고위 공직자를 대상으로 반부패․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전 직원이 참여하는 청렴경기 퀴즈왕 선발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CNB=이병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