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실업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는 가운데 이들을 마케팅 전문가로 양성해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여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게 하는 청년 마케팅지도사 양성과정이 무상으로 개설돼 관심을 끌고 있다.
(주)비즈노 컨설팅(대표 황문진)은 11월말까지 수시로 3급마케팅지도사 자격취득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또한 2급자격 소지자들이 지원할 수 있는 1급마케팅지도사 자격취득 과정은 8월 15일부터 올해 말까지 수시로 모집한다.
1,2,3급 마케팅지도사 자격 취득 과정 전체에 소요되는 교육비용은 총 551만원에 달한다. 대학생 및 2030 청년들에게는 교육비 전액이 무료지만 교통비,식비와 급수에 따른 자격증 발급비,프로그램 사용비 등 일체의 실비는 본인이 부담해야 된다.
(주)비즈노 컨설팅의 황문진 대표는 무상교육을 실시하는 배경에 대해 "(사)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와 공동으로 취업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과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고 주머니가 가벼워 교육비를 마련할 수 없는 젊은이들에게 교육비 걱정 없이 마케팅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라고 설명했다.
자세한 사항은 2030비즈니스 카페 http://cafe.naver.com/2030business 또는 hmj0423@naver.com 문의하면 된다.
(CNB=이병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