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최성락 기자) 강원 고성군은 군민들이 급변하는 지식 정보화 사회에 적극 대처할 수 있도록 정보화 역량을 강화하고 계층·지역 간 정보격차를 줄이기 위해 2015년 상반기 정보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군민 정보화 교육은 21세기 정보화 시대에 부응해 군민들의 정보이용 활용능력 향상 및 실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으로 군청 정보화 교육장에서 과정별로 지역주민 15명씩 총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컴퓨터기초반으로 윈도와 인터넷 교육, 다음 달 24일부터 3월 17일까지 한글 기초반으로 한글문서 교육, 3월 24일부터 4월 14일까지 엑셀 기초반으로 가계부 등 실생활에 필요한 엑셀 초급 교육, 6월 2일부터 23일까지 인터넷활용반으로 인터넷 정보검색과 활용 교육을 실시하며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실시한다.
수강료 및 교재비는 무료이며 신청방법은 군청 안전자치행정과 정보통신팀 (680-3397)에 전화접수 또는 과목별 선착순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군에서는 정보화에 소외된 주민·학생들에게 인터넷 접근 기회를 제공하고 도시와 농어촌 간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지난 2001년부터 읍면에 정보이용시설을 구축·운영해 지역주민의 정보화 능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군 관계자는 "군민의 정보화 의식을 향상시킴으로써 급변하는 사회에 대응할 수 있도록 컴퓨터 교실을 운영하며 많은 군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는 물론, 지속적인 정보화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