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최성락 기자) 홍천군청소년공부방(남면, 내면, 두촌면, 서석면)은 다음 달 14일까지 청소년운영위원회 '꿈나래' (청소년이 꿈의 나래를 펼치는 청소년들의 모임)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재학 중인 홍천군 청소년공부방(남면, 내면, 두촌면, 서석면)이 위치한 4개면 지역에 거주 중인 청소년들이다.
참가 희망자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지원서를 홍천군 청소년수련관 블로그(http://hcyc1388.tistory.com)에서 다운로드해 이메일(hcyc1388@hanmail.net)혹은 각 공부방으로 직접제출하면 된다. 다음 달 중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해 각 지역별 공부방별로 10명을 최종 선발한다.
'꿈나래'는 면지역 청소년들이 주체가 돼 지역사회 참여활동을 진행하며 공부방 운영, 프로그램에 대한 자문·평가, 청소년 역량강화 및 운영 활성화 방안 마련, 공부방 홍보와 홍천군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해찬솔' 및 도시의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연대교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 '꿈나래'에 선발된 청소년들은 홍천군 청소년수련관이 지원하는 사업의 우선권과 자원봉사활동 시간 인정, 리더십교육, 체험활동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홍천군 청소년수련관 신덕진 관장은 "대한민국의 가장 넓은 지방자치 단체인 홍천군이 청소년공부방을 통해 하나로 연결되는 연결망이 되길 바란다. "며 "면지역 청소년운영위원회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성장하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