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최성락 기자) 강원 고성군이 지역주민의 능력개발과 자신감 부여로 취업기회 확대 및 사회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실생활에서 널리 활용할 수 있는 '2015년 상반기 여성회관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여성회관 아카데미는 만18세 이상 고성군에 주민등록을 둔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한과목당 12~15명 정원으로 여성회관에서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상반기 교육은 오는 3월 2일부터 6월 27일까지 4개월 과정이며 기술 및 취미교육으로 양식조리기능사, 홈패션, 꽃꽂이, 수채화 그림교실, 도자기핸드페인팅 등과 건강교육으로 해피요가, 다이어트댄스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정보화 교육으로 컴퓨터첫걸음과 ITQ자격증반, 장애인교육으로 장애인요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수강료는 4개월에 4만원이며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 계층, 저소득 한부모가정, 장애우 교육수강자는 수강료가 면제되며 그린카드 소지자는 50% 감면된다.
한편 군 관계자는 "여성회관 교육을 통해 특기와 적성에 맞는 교육을 통해 배움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킴은 물론 능력개발과 자아실현의 계기 및 사회참여 확대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 만큼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 여성회관(680-3662~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