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최성락 기자) 원주시는 온라인 공간을 중심으로 원주를 홍보할 '2015년 원주시 SNS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원주시SNS서포터즈는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시민과의 소통강화와 시 이미지와 가치제고를 위해 처음 도입하는 제도라고 전했다.
모집기간은 오는 22일까지이며 원주시정에 관심이 많은 만19세 이상의 SNS운영자로 홍보 콘텐츠 제작 및 현장 취재활동과 사진,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활동기간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이며 주요 활동사항으로는 시정 홍보 콘텐츠 제작 및 공유, 블로그 및 페이스북 등을 통한 홍보 활성화 등이다.
시 SNS서포터즈로 선정되면 위촉 후 본격적인 서포터즈로 활동하게 되며 시는 시정자료 제공 및 취재활동 지원, 콘텐츠제작에 대한 원고료 등을 지원 할 예정이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 또는 원주시 블로그(http://www.wonju_city.blog.me)에서 지원서 다운로드 후 서류를 작성해 담당자 전자우편(hjy11078@korea.kr)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시 관계자는 "최근 SNS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다양하고 효과적인 시정홍보를 위해 서포터즈를 모집하게 됐다. "며 "열정을 가지고 다이내믹하게 원주시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를 홍보할 지원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