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평창군청)
이날 행사는 사단법인 인간개발연구원(회장 장만기) 주관으로 '대한민국 100년 미래를 좌우하는 경쟁력, 사람' 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13개 지방자치단체가 교육발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인간개발연구원과 미래성장발전위원회(위원장 김황식)가 공동 수여하는 인재개발상을 수상했다.
특히 평창군은 'HAPPY700 평창 아카데미'와 수요특강, 행복학습센터, 늘 행복한 교실 등 다양한 평생교육 사업을 통해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군은 올해도 지역주민의 능력 개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며 지난 2006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HAPPY700 평창 아카데미'는 '굿매너평창 아카데미'로 변경해 3월부터 새롭게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심재국 군수는 "앞으로도 교육을 통해 품격 있는 주민 삶을 지원하고 올림픽 호스트 시티로서의 글로벌 시민의식과 자존감을 높일 수 있도록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해 운영하겠다. "고 밝혔다.
인간개발연구원(회장 장만기)은 1975년에 설립된 비영리공익법인으로 '사람'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교육을 통한 대한민국 리더 양성을 위해 다양한 세미나와 교육사업을 기획,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