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최성락 기자) 강원 고성군은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소기업에 대한 노후시설 개선 및 기술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은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성을 보유하고 있지만 자금력이 부족한 관내 중소기업에 대해 노후시설을 개선하고 신기술개발사업을 위한 기계·장비 교체 등을 지원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창출에 나설 계획이다.
이에 군은 관내 공장등록(사업자등록)을 필하고 공고일 현재 2년 이상 가동 중인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업체로 중소기업기본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한 중소 제조업체 중 4개 업체를 선정해 업체당 최대 3천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지원 조건은 노후시설개선 또는 신기술 개발 용도로 자부담 50% 이상이어야 한다.
단 비제조업을 겸업하는 경우 제조업 전업률 50%미만 업체, 최근 4년이내(2011~2014) 동사업 지원 업체 등은 제외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노후시설개선 및 기술지원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필요한 서류를 첨부해 다음 달 11일까지 군청 신성장체육과 기업유치팀을 방문 또는 우편접수 하면 된다.
한편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경기 침체로 위축된 고용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성장체육과 기업유치팀(680-306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