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최성락 기자) 양구군은 오는 7월까지 양구~춘천간 1학기 통학버스를 방학기간과 공휴일은 제외하고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운행한다고 밝혔다.
통학버스는 양구에서 오전 7시20분 보건소 앞에서 출발해 농협 군지부 ~ 양구도서관 ~ 양구초교 ~ 양구중·고 ~ 송청리 ~ 대월리 ~ 학조리 ~ 배후령터널 ~ 춘천 한샘고 ~ 소양고 ~ 한림성심대 ~ 춘천기계공고 ~ 한림대 ~ 강원대 후문 ~ 강원대 공대 옆 ~ 강원대 정문 ~ 춘천교대 정문 등의 코스로 운행한다.
하교 시간에는 저녁 7시 춘천교대 정문에서 출발해 강원대 정문 ~ 강원대 공대 옆 ~ 강원대 후문 ~ 한림대 ~ 춘천기계공고 ~ 한림성심대 ~ 소양고 ~ 춘천 한샘고 ~ 배후령터널 ~ 학조리 ~ 대월리 ~ 송청리 ~ 양구중·고 ~ 양구초교 ~ 양구도서관 ~ 농협 군지부 ~ 보건소 등 등교 코스의 역순으로 운행한다.
25인승 통학버스는 지정 승하차 지점이 아니더라도 길에서 손을 흔들면 정차하며 통학버스의 전면 유리창에 차량 식별이 용이하도록 '양구학생 통학차량'이라는 표시를 부착했다.
이용 요금은 대학생은 3850원, 고등학생은 3080원으로 시외버스 요금의 70% 선이며 회수권을 미리 구입해서 통학버스에 탑승할 때 지불하면 된다.
회수권은 5매 단위로 판매되며 회수권요금 입금계좌로 입금한 후 군청 주민생활지원실(보건소 5층)로 방문하면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신유정 교육지원담당은 "현재 14명이 신청해 통학버스를 이용하고 있다. "며 "추가로 통학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학생은 언제든지 회수권을 구입하면 이용할 수 있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