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최성락 기자) 강원 고성군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완식)는 14일 오전 10시께 여성회관 3층 대강당에서 가족화합 및 자녀에 대한 올바른 사회인식의 가치관을 확립하기 위해 추진하는 2015년 고성군 가족봉사단의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가족봉사단 참가 신청자 전원을 대상으로 지난해 봉사활동 실적보고 및 자원봉사 기초교육, 올해 가족봉사단 활동 계획에 대한 설명 등으로 진행된다.
2015년 가족봉사단은 41가족 142명이 참여해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군 일원 또는 사회복지시설·기관 등에서 매월 1회 이상 연 30시간 이상 순환형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다양한 봉사체험 기회를 갖는다.
이밖에도 장애인과 함께하는 한마음 운동회, 독거노인을 위한 추석맞이 송편빚기, EM환경교육 및 친환경제품 만들기, 요양원 방문봉사활동, 관내 환경정화 활동, 방문 및 재가청소 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해 가족봉사단은 39가족 126명이 참여해 16회 연 434명이 활동했으며 지난해에는 (사)강원도자원봉사센터 선정 우수가족팀에 고성군 가족봉사단 민들레팀이 '동상'을 수상했다.
고성군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가족봉사단 활동으로 가족간의 화합은 물론 자원봉사 활성화에 크게 기여를 하게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봉사활동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